-
-
입학 전 파닉스 떼기 ㅣ 우리 아이 영어 기초 완성 프로젝트
황인영 지음 / 다락원 / 2021년 11월
평점 :
은이는 7살 내년 초등학교 입학할 예비초등생 되시겠다. 아직은 유치원이 더 좋다며 학교 안가고 계속 유치원 다니고 싶다고 하지만, 학교가서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급식실에서 밥도 먹으면 유치원으로 돌아가기 싫다고 할껄?
ㄱㄴㄷ도 뗐고, '입학전 알파벳떼기'로 알파벳 공부도 했는데 그럼 다음은? 그렇쥐 파닉스!
호야는 7살 여름부터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파닉스, 사이트워드, 리딩, 발음기호까지 차근차근 하고 있는데, 우리의 은이는? 음...음...
그래 학교가기전 시작하자 파닉스!
마침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입학전 파닉스 떼기'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냉큼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다.
입학전 파닉스 떼기
입학전 알파벳 떼기로 알파벳도 떼고, 이제 파닉스도 함케 신나게 공부하자구요~
차례를 살펴보면, 알파벳 소리를 알아보고 단모음, 장모음, 이중모음까지~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히 공부해보자!
7살이긴 하지만 이제 막 생일이 지난 은이는 아직까지 너무 아가아기처럼 보여서 영어를 시작해도 될까?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알핀벳을 하면서 유치원에서 배웠다며재밌어하는 은이를 보며 서두르지 말고 조금씩 나가보자고 다짐했다.
비록..알파벳 소리를 아직 많~~~이 헷갈려 하긴 하지만
단모음, 장모음, 이중모음 할 수 있겠지?
알파벳 소리에 대해서 알아볼까? 입학전 친구들이 보는 교재답게 신나게 노래도 불러보고, 컬러풀한 그림과 사진으로 시선도 사로잡고, 귀여운 그림보며 한번 더 소리내보면 슬슬 감이 오겠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연결하는 선긋기, 동그라미 치기 하다보면 끝!
파닉스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이 알파벳 소리부터 시작해 꼭 알아야 할 발음 규칙을 차근차근 익히게 도와준다.
하루 2페이지면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도 떨어지기 전 끝
왼쪽페이지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 요기를 살짝꿍 찍어보면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소리 내는 연습을 하고, 흥겨운 챈트를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소리를 익힐 수 있다.
각 파트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더! 복습해서 단어의 소리와 철자를 잊지않고 확실히 익힐 수 있다.
Fun Activity!
이건 우리 은이가 제일 좋아한 페이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은 그림 찾기, 미로, 보드 게임 등 흥미로유 활동으로 영어라는 낯선 언어에 대한 어려움을 잊고 재밌게 놀며 파닉스 학습을 마무리 한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파닉스 플래시카드와 파닉스 단어 쓰기노트가 있어서 언제든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니 이득!
*다락원 유아어린이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페를 소개합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rakwon_pre
카페 https://cafe.naver.com/darakwonchild
입학전에 파닉스 떼는 책으로 그리 어렵지 않아서 은이도 너무 재밌게 배우는 책이라서 7살 친구들이라면 다들 어렵지 않게 파닉스는 뗄수 있을것 같아서 강추!!
다락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