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ime for VOCA Basic - 중학 필수 영단어 30일 완성, 개정판 ㅣ Time for VOCA
YBM 편집국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0월
평점 :
7살 8살 연년생 남매를 키우다보니 아이들을 케어하다보니 나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가 쉽지 않다. 아이들 유치원, 학교 가면 혼자 아니냐고 할 수도 있지만, 10시까지 은이를 등원시키고 나면 세탁기, 설거지, 청소, 빨래널기, 반찬만들기 등 집안일 무한반복으로 잠깐 앉아서 커피 한잔 마시기도 힘들다. 물론 반찬만들기나, 빨래는 매일 하는건 아니지만, 하지 않는 날에는 남매들 문제집 체점과 학습준비로 문제집도 알아봐야하고, 오늘 풀문제집도 한번 봐줘야하는 등 정말 일들이 끝이없다.
어쪄면 모두 핑계일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보다 더 집안일을 완벽하게 하면서도 운동도 하는 자기관리를 하는 분들도 많다.
그래서 올초 다짐했던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해볼까 책을 검색하고 있었는데,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TIME FOR VOCA' BASIC 서포터즈 모집글을 보고 옳다구나 싶어 냉큼 신청하고 받을 수 있었다.
중학 필수 영단어 30일 완성
TIME FOR VOCA
BASIC
내신 1등급 대비 영단어 완전 분석
영어 공부의 시작은 VOCA
나는 영어와 맞지 않다는걸 일찍 깨달았는데, 그건 곧 일찍 손을 놨다는거다. 대학도 취업도 영어가 중요치 않은 곳으로 요리조리 잘피해왔다고 생각하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호야가 커가면서 엄마표 학습을 시작하면서 점점 영어 공부의 필요성이 절실해졌다.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가르치는데 어려움이 느껴져 이젠 정말 더 피할수가 없게 되었다.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이왕 이렇게 된거 이 책들과 함께 한번 즐겨보자.
영어 그까이껏 훗
Time for Vocabulary 시리즈는 영어 학습의 기본이 되는 어휘 실력 향상을 위해 중학 영어 교과서에 쓰이는 필수 단어들을 엄선한 총 2,700개의 표제어를 싣고 있다.
Basic은 중 1-2교과의 900개 단어른 수록하여 3단계의 난이도로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나같이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게 힘든 사람에게는 이렇게 일별 학습을 계획표에 체크하며, 약간의 강제성을 부여하는 것도 좋은 학습법인 것 같다.
Day 1 첫날 비분좋게 단어공부를 시작하며 오랫만에 연습장에 단어를 써가며 중얼중얼 외웠더니 아이들이 이상한 눈으로 봐서 조금 멋쩍긴 했지만 오랫만에 학창시저로 돌아간 것 같아서 기분이 몽글몽글 해졌다.
QR코드가 있어서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으니 발음을 걱정할 필요도 없겠지?!
이렇게 뜻이 비슷한 헷갈려 하는 단어들만 쏙쏙 뽑아서 비교 설명해주는건 기초가 부족한 나에게 아주 유용한 설명이 되었다.
단어를 쓰기만 한다고 공부가 되진 않겠지?
이렇게 CHECK UP 페이지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복습과 함께 다시 한번 내가 외운 단어와 잊은 단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렇게 10일을 공부하고 체크를 하고 나면, LET'S REVIEW페이지가 나온다. 10일, 주5일 공부를 하면 2주라는 시간이 걸리는데 열심히 공부를 해도 하루만 지나도 잊어버리게 되는데 2주가 지난다면? 그래서 준비된 페이지. 영어단어의 뜻을 쓰고, 우리말로 뜻풀이를 하며, 빈칸을 채워서 문장을 완성하면서 잊혀진 기억을 살살 되살려서 다시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것이다.
십자퍼즐. 영어단어로 퍼즐을 채우다보니 뭔가 게임을 하는듯 쉬어가는 시간이 되었다.
첵업 답도 보기좋게 깔끔히 정리되어 있고,
책에 실려있는 900개의 단어들이 ㄱㄴㄷ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어서 단어들을 찾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중등교과과정 필수 영단어집을 꼭 중학생만 보라는 법은 없지. 물론 중학생들에게 가장 유용하고 필요하겠지만, 나처럼 기초가 부족해서 영어에 접근하기 힘들다거나, 영어울렁증이 있는 성인들에게도 유용한 학습서인것 같아서 꼭 추천하고 싶다.
YBM출판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