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영어 교과서 문장 읽기 하루 한 장의 기적 - 초등 교과서 통합 문장 패턴 30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 장의 기적
앤 김.Ole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해 7월 다니던 유치원, 어린이집을 퇴소하고 집에서 놀던중, 유치원을 계속 다녔으면 알파벳은 알텐데 너무 무관심했나 싶어서 호야에게 엄마랑 영어공부 해볼래? 물었더니 엄마바라기 호야는 엄마와 함께라면 영어공부도 재밌을것 같다고 해서 알파벳부터 차근차근 시작했다. 그로부터 1년하고도 3개월이 지난 지금 알파벳, 파닉스, 사이트워드, 발음기호까지 훑고 ORT 리딩하고 있는데, 일단 쉬운 영어책이긴 하지만, 스스로 영어책을 읽는다는것에 감동받고 있던중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가장 쉬운 초등 영어 교과서 문장 읽기' 블로그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눈이 반짝 빛났다. 호야도 도전?!

가장 쉬운 초등 영어 교과서 문장 읽기

알파벳도 헷갈려 하던 호야가 영어 교과서 문장을 읽다니!  정말 감개가 무량하다. 1년을 헛되이 보내진 않았구나~^^ 기특해기특해

목차를 둘러보니 기본적인 의사표현으로 시작해서 요일, 수세기, 날씨 등을 나타내는 문장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기대된다~

기본 인사 표현을 보니 내가 처음 영어를 배우던 때가 생각난다. 라떼는~~ 나이스투 미튜로 시작해서 아엠 어 보이로 끝났는데 말이쥐

감정을 나타내는 문장과 패턴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한다. 단어와 문장을 듣고 따라써보며 가볍게 익히는 것으로 워밍업 해주는데, 문장이라고해서 긴 문장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쉬웠는지 호야는 이정도쯤이야 훗~ 하는 표정으로 술술 읽어주는 센스를 발휘해준다.

문장을 읽어줬으니 단어와 문장, 패턴을 익히고 써보면 오늘 공부는 끝~!
너무 쉬워서인지, 간단해서인지 잠시 어리둥절해하던 호야는 '엄마 나 이책 너무 마음에 들어! 너무 쉬워~' 하면서 책을 꼬옥 끌어안아준다. 성공!!
부디 진도가 더 나가도 그 마음 변치않길 바래 호야

다섯문장을 배우고나면 배운내용들을 리뷰하는데, 복습이라고 해서 지겨운 문제가 아닌, 컬러풀한 사진과, 간단한 단어 쓰기여서 그런지 호야는 콧노래 부르면서 빈칸을 채워갔다.

30일 과정으로 학습을 끝내고 나면 단어&패턴 쓰기노트, 서술형 대비 PROJECT워크시트, 학교시험 대비단원평가 2회분이 기다리고 있다.

앞서 배웠던 단어들만 따로 써보고, 그 단어들을 넣어서 영작을 해볼수있어서 리딩과 롸이팅까지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문제집이 되시겠다.

그뿐 아니라 앞서 문장에서 배운 패턴으로 나와 내 친구 소개하기, 물건 설명하기등 영작으로 진짜 영어 쓰기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엄마들의 가장 큰 이슈!  자기주도학습
하루에 한문장씩 규칙적으로 하다보면 영어공부 습관도 만들수 있고 기초를 탄탄히 다져서 영어에 자신감도 뿜뿜할 수 있는 좋은 책인것 같아서 리딩과 롸이팅을 고민하고 있다면 완전 강추하고 싶다.

동양북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