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빌 도일 지음, 사라 색스 그림, 오성아 옮김 / 뭉치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한지 2주가 지나고 3주차가 되니 생활은 어느정도 리듬이 잡히고 오전에 할일을 해두고 오후가 되면 슬슬 지루해하는게 눈에 보이늬 호야!
 워터파크라도 가면 하루 신나게 놀고 오겠지만 코로나로 수도권은 4단계, 지방은 3단계로 4인이상 모임도 안되니 집에서 할 수 있는 걸 찾아야한다.
 이럴줄 알고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코딩게임북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책을 신청하여 받아뒀으니 한번 볼까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코딩게임북? 생소한 용어에 낯설었지만 책을 펴보는순간 아~! 알수있었다.


이 책은 실제 있었던 사건을 기초로 하지만 역사책은 아니다. 독자가 흥미를 느끼며 참여하도록 사실과 상상하여 만든 이야기들을 적절히 섞었다. 
 나에게 타이타닉호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의 슬픈 엔딩인데 코딩게임북이라니 신선했다.

책은 깨끗히 보고 보관하는거라는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깨부수듯 그림도 그리고 접기도 하고~

탈출전문가가 전하는 이야기
타이타닉호가 빙산에 부딪혔다! 배에 물이 차고..점점 깊은 북대서양 바닥에 가라앉기전에 탈출을 해야한다는거다. 
배에서 살아남으려면 이 책을 찢고, 낙서하고, 탈출할 방법을 결정할 줄 알아야 한다.

타이타닉호의 정보!
175p에 보면 타이타닉호의 구조가 나와있다. 좌현, 망대, 브리지, 선수, 선미 모두 처음 본 낯선 단어들이지만 이또한 정보가 되겠지?


정보를 모으고 미션들을 착실히 수행하다 보면
탈출에 성공!!


구조가 되어서 행복한 밀항자탈출에 성공한 승객인 모습
승객의 목숨을 구하면서 탈출에 성공한 승무원

최고의 탈출 전문가에게 인증을 받았으니 탈출전문가 후보로써도 손색없을것 같다.

코딩 게임북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책이라서 설레기도 긴장되기도 했는데 책을 따라 미션을 하다보니 빨리 해결해서 정말 타이타닉에서 탈출해야할것 같은 조급함이 들만큼 책에 푹 빠질 수 있었다. 


뭉치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침몰하는타이타닉호에서탈출하라!#뭉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