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예비 중등 영어 독해 Level 1 (2024년용) - 4 STEP 독해 학습법 예비 중등 자이 영어 독해 (2024년) 1
고은별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로 연년생 남매들의 홈스쿨링을 진행하다보니 영어에서 자꾸 벽에 부딪히는 느낌이 들었다. 영어 전공자도 아니고 능숙한것도 아니지만, 기초만 진행한다는 마음으로 호야와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파닉스, 사이트워드, 리딩, 리스닝을 진행하다보니 원어민 발음도 아니고, 책으로만 가르쳐야 하는 아쉬움도 들었다. 
'좀 더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
나의 실력부족을 느껴서 공부를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을즈음 자주가는 마더스카페에서 수경출판사에서 나온 예비중등 영어 독해 책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신청해서 받을 수 있었다.

예비중등 영어 독해

기초부터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예비중등 영어 독해책으로 시작해보았다.


1. 이 책은 대표지문으로 4 STEP 계단식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다.

1 step 중심어 찾기

2 step 중심 문장 찾기
3 step 요약하기
4 step 제목 붙이기

2. 지문이해에 도움이 되는 직독직해+해석 쓰기와 
지문 check



3. 지문 속 문법 체크+핵심 단어를 직접 써보는 Words


4. 5개의 day를 총정리하는  Review Test


5. 지문 단어 복습, Dictation 연습



6.지문과 문제를 완벽히 이해시키는 꼼꼼한 해설


요즘 자기주도학습이 화두인데 이 책은 스스로 1일 학습량을 챙길수 있도록 24일 완성 학습 계획표가 있어서 학습과 복습까지 놓치지 않았다.

특별부록으로 휴대용 단어장도 있어서
오며가며 짜투리시간에 눈으로 익히고 써보는것도 단어 외우기에 좋은 방법인것 같다.

늘 아이들 공부에 신경쓰느라 내 공부는 뒷전이였는데 오랫만에 책을 펴서 공부하니 다시 학생때느 돌아간것 같아서 참 기분이 좋았다. 끝까지 손놓지 않고 다 풀어서 Level 2로 넘어가보고싶다.

수경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