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1 - 6~7세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호야에게 학습 포인트를 맞춰서 진행했더니 옆에서 지켜보던 으니가 많이 부러웠나보다. 오빠가 하는걸 나도 하고싶다고 투덜투덜 해서 이번엔 으니를 위한 책!
독서를 호야만큼 즐기지 않는 으니는 하루 6권 정해진 양을 채우면 스스로 책을 펴는 일이 없다.
 책을 즐기지 않아서인지 호야에 비해 독해력이나 어휘력이 부족한것 같아서 신경쓰였는데 자주가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안데르센 동화로 한번에 키우기' 블로그 체험단 모집글을 보고 신청하여 운좋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글 떼고 바로 하는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안데르센 동화로 한번에 키우기

이 책은 안데르센 명작 동화중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친숙한 4가지 이야기를 선정하여 '미운 오리 새끼', '벌거벗은 임금님', '성냥팔이 소녀', '완두콩 오 형제'이야기를 통해 거부감 없이 귀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이야기를 읽으며 그 안에서 사고, 어휘, 독해, 표현 4가지 영역을 통합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어휘력!
이야기를 읽기 전, 이야기의 내용을 짐작하고 생각을 나누어 보는 단계
핵심 내용 파악하고 따라쓰고 그림에 알맞은 단어를 연결하며 동화에 대한 흥미와 궁금점을 불러일으키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것 같다.

이렇게 전문이 나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소리내어 읽어도 좋고 아아 혼자 구연하듯 읽어도 재밌을 것 같다.

이야기의 흐름과 세부 정보를 파악하여 줄긋기 색칠하기 꾸며보기를 통홰 사고력, 어휘력, 독해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들이 다채롭게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할틈없이 놀이식으로 할 수 있어서 재미있게 활동하며 문해력도 쑥쑥 향상시킬수있는 일석다조의 책이다.

이야기의 중심 내용과 관련된 일상의 질문을 아이에게 가볍게 던져주고 생각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생각의 틀을 넓힐 수 있으니 아이가 즐길수 있을 뿐 아니라 부모의 입장에서도 생각거리를 던져주는 아주 유용한 책으로6~7세 어린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장속북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