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발음기호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배진영 지음 / Happy House(해피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야와 엄마표 영어공부를 시작한지 1년이 다 되어간다. 그동안 파닉스5권 세트 책으로 파닉스를 훑었고, 사이트워드를 하고 있으며, 매일매일 ort책으로 리딩과 리스닝도 꾸준히 하고 있다.
 파닉스는 끝이 없다고들 하지만 5권의 책을 끝냈는데도 아직 읽기에 어려움이 많은것 같아어 어떻게 하면 좀더 쉽게 읽을수 있을까 고민하던중 자주가던 책세상맘카페에서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발음기호 새책 체험단모집글을 보고 신청하여 받을수 있었다.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발음기호

책을 받아보니 오랫만에 발음기호를 볼 수 있었다. 예전 학창시절에 발음기호를 익혀서 사전을 보며 영어공부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

이 책은 자음(유성음,무성음)과 모음(단모음,이중모음)의 순으로 발음기호 읽는방법이 나와있고 마지막 단원에서는 단어들의 발음기호 읽는 방법이 나와있다.

한국어의 한글에 해당하는 영어 알파벳은 모두 26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이와 달리 발음기호는 말소리를 나타내는 기호이다 보니 알파벳 하나가 여러 소리를 가지고 있을 때도 있어서 26개인 알파벳 개수보다 훨씬  많다.

자음과 모음의 발음기호를 하나하나 한글로 나누어  배우면 발음기호를 합쳐서 읽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으로 정확한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다.

먼저 자음 part
QR코드로 동영상 강의와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1:1 맞춤과외를 하는 기분이다.
한국사람에게늘 헷갈리는 p와b의 발음을 그냥 책으로만 배운다면 그 차이점을 잘 이해하지 못 할수도 있으나, 동강도 보고 발음도 듣는다면 좀더 이해가기 쉬운것 같다.

한단원이 끝나면 앞서 배운 내용들도 문제가 나와있어서 복습겸 한번 더 체크할 수 있다.

발음기호 자체가 생소한 호야는 책을 가만히 보더니
발음기호들이 지렁이 같단다...
우리 잘 할 수 있겠..지?

파닉스도 했는데 아직 영어 읽기가 힘든 아이들에게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발음기호 책을 추천하고 싶다.

다락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