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쑥쑥 한자 쑥쑥 초등 사자소학 초등학생을 위한 고전 학습만화
송재환 지음, 남지은 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학 후 3개월 정도가 지난 현재. 처음 접하는 학교생활에 재밌어 하면서도 적응하느라 정신없이 보낸 3개월이였다. 지난 3개월동안 학교생활과 엄마표학습을 병행하면서 느낀점은 지금 중요한건 공부가 아니라는것. 유치원다닐때 천자문을 읽게 했더니 단순히 읽는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 뜻을 생각하고 실천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천자문을 읽히고 다음엔 사자소학을 해보자 싶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유야무야 잊게 되었다. 그러던중 자주가는 책세상맘카페에서 초등사자소학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신청하여 받아볼수 있었다.

책을 받아본 순간 소리를 질렀다. 너무나도 익숙한 캐릭터~!  웹툰 패밀리가떴다 를 그린 인호빵~~연재가 끝나서 많이 아쉬웠는데 여기서 만날줄이야. 예상치못한 만남이 너무 반가웠다.

인성쑥쑥한자쑥쑥
초등 사자소학

사자소학은 조선 시대 아이들이 서당에서 천자문과 같이 맨 처음에 배우던 책이라고 한다. 지금 호야가 보기 딱 좋을 책인거다.  내용을 살펴보면 부모님, 형제자매, 친구, 스승과 어른을 대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 옳고 그른지를 분명하게 알려준다. 평소 예의바르고, 기본도덕을 가르치고자 한다면 사자소학을 가까이 하는것을 권하고싶다.

패떳 캐릭터들이 총출동해서 만화로 구절을 재미있게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하루에 한 구절씩 약2개월에 걸쳐 사자소학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뜻풀이에서는 그날 배워야 하는 구절의 뜻을 좀 더 쉽고 구체적으로 풀이되어 있다. 이 뜻풀이를 읽으면서 몰랐던 사실을 깨달을 수 있고, 실천을 다짐할 수도 있다.
 손으로 직접 써보는 따라 읽고 따라 쓰기부분과 오늘의 퀴즈는 필사를 하면서 글씨체도 바로 잡을 수 있고 어휘력을 늘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아이들에게 사자소학이 필요한 이유와 효과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는데, 책에서 나온 것 처럼 많은 효과가 아니더라도 아이의 도덕성을 기르고 싶다면 사자소학을 추천하고 싶고, 기존의 사자소학이 어렵다면 귀여운캐릭터들의 설명이 곁들여있고 필사와 퀴즈로 재미를 돋을 수 있는 인성쑥쑥 한자쑥쑥 초등사자소학을 강추하고 싶다.

위즈덤하우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