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공부하는 놀공 한국사 : 근·현대 - 일제 강점기~오늘날 놀공 한국사 5
경남역사교사모임 외 지음, 영수 그림 / 가나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야는 역사이야기를 참 좋아한다. 2020년 지난해 다니던 기관도 퇴소하고 집에서 엄마표 학습을 하면서 위인전집을 재밌게 보저니 역사이야기책을 사달라고 한다.  알아보던중 호야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첫권을 뚝딱 읽고 풀더니 너무 끼고 있어서 좀 천천히 하라고 말릴 정도였다.
조선(하)를 끝내고 언제 다음권이 나오나 기다리던중 자주가던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놀공한국사 근.현대 책을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얼른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놀공한국사5권
근.현대
일제 강점기~오늘날

캐릭터는 바뀌었지만 워낙 놀공시리즈를 재밌게 보았어서 그런지 근. 현대사 책을 너무 반갑게 맞았다.

책을 보는 방법도 친절하게 나와있다.
1. 교과서 핵심 주제 9개, 52개 핵심 내용을 선정해서 머릿속에 쏙쏙 넣을 수 있다.
2. 52개 핵심 내용별 쉬운 설명과 낱말찾기, 미로찾기, 줄잇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3. 가로세로 낱말 퍼즐, 한국사 연표 완성하여 한국사 실력을 UP할 수 있다.

3.1절을 보내며 태극기 그리기도 하고 박물관에서 만세운동 하는걸 봐서 그런지 너무 흥미롭게 보고 "엄마 너무 재밌어요~"

퀴즈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취향저격이다.
미션도 쉽고, 재밌어서 미션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할정도로 아쉬워했다.

길찾기를 하다보면 어느새 민족대표들을 만날 수 있다. 

여러가지 재밌는 활동을 하다보면 어느새 놀공한국사의 마지막
가로세로 낱말퍼즐과

한국사 연표가 완성되었다.

놀공 한국사를 끝낸 호야는 너무 재밌었다고, 더보고 싶은데 금방 끝나서 너무 아쉬웠다고...

호야에게 한국사에 흥미를 갖게해준 놀공시리즈
이제 더 나아가 한국사시험도 보고싶다며 한국사 책을 즐겨보게 해준 고마운 시리즈.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놀공시리즈를 꼭 추천하고 싶다.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