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와 웹툰 작가를 위한 : 클립 스튜디오 입문 교실 그리다
사이도런치 지음, 고영자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립스튜디오 입문 교실>은 여섯 명의 일러스트레이터들의 팁이 담긴 클립 스튜디오 입문 책입니다!

저는 웹툰 쪽에 관심이 있지만 일러스트밖에 그려본 적이 없어 매번 포토샵만 사용했는데,

만화를 그리려면 클립 스튜디오는 필수라고 생각해 이벤트에 지원해서 책을 받게 되었어요.


책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뉘어 있고, 첫 파트는 기본적인 기능이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약간 기억 안 날 때 보는 백서 같은 느낌이에요.


저는 기본적인 그리기 툴만 사용하는 편이라,,,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편한 방법이 있는 줄도 모르고 힘들게 수작업하기 전에 첫 번째 파트 부분을 보면 될 것 같네요.

특히 아주 기본적이면서도 쉽지만 잘 까먹는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 좋습니다.


두 번째 파트는 여섯 작가들이 일러스트를 더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한 보정 팁들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궁금했던 건 이 파트였어요!

작가가 자신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작지만 자주 쓰일법한 팁들을 알려 줍니다.

그리는 법 뿐만 아니라 포토샵의 브러쉬를 쓰는 법 같은 툴 자체에 관련된 것들도 포함되어 있네요.


저처럼 다른 툴만 쓰다가 몇몇 기능을 까먹었을 때 찾아보기에 좋은 입문서 같아요.

기본적인 기능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에겐 그다지 도움 되지 않을 것 같지만,

툴 자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입문할 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