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소비자의 감성을 저격하는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나만의 가게를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꿀팁을 전수하고 공간디자인의 기초부터 마케팅의 진수까지 전 세게 다양하고 유니크한 사레들을 충실하게 담아냈다.

공간을 구성하는 가장 큰 영역인 시각적 요소,  즉 보이는  요소들을 점검하고 시각적 요소를 제외한 감각들, 보이지 않는 요소들에 대해 다룬다.
소비자들의 심리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항목으로 공간에 대한 이미지는 물론 방문과 재방문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
마지막으로 꾸준히 진화하고 사랑받는 매장들을 사례로 공간자체가 브랜드가 된 곳들을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공간의 콘셉트는 판매와 전시 등 기능만을 강조한  기능적 콘셉트 두번째로 디자인콘셉트 마지막으로 도시재생 혹은 특별한 공간의 의미를 강조하는 업사이클링 콘셉트이며 가장 중요한 건 콘셉트임을 강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