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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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체 컨설팅 및 자문위원으로 관련 종사자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해 온 한국형 장사의 신 김유진이 장사는 전략이다 이후 후속 책을 발간하였다.

각 장으로부터
자극하고 만족시키고
드러내고 각인시킨다
선도하고 차별화하고
배려하고 신뢰를쌓다
설계하고 현실화하고
증명하며 살아남는다

는 것을 구구절절 설명한다

장사에 대한 컨텐츠는 너무 많아 한권에 다루기가 쉽지 않다. 요식업도 장르부터 위치 아이템 컨텐츠 자세 등 이뤄말할게 한 둘이 아니고 소개할 것도 무궁무진하다.

이런저런 내용을 발췌하고 소개하고 감상하기보다 아래에 소개하는 구매행동 이론이 장사 즉 비즈니스의 포인트이자 핵심이며 이 책에서 말하는 전부인듯 하다.

자주 자극주고,
돌아보지 않으려야 않을 수 없는 주의를 선사하고, 뇌에 새기고 싶은 주목을 만들고, 마음을 사로잡을 관심거리를 배치하고,
맛이 떠오른 재미를 세팅하고, 당장 검색창 에 여러분의 메뉴를 입력하고 싶게 유도하고, 마구 달려가 교환하고 싶은 구성을 짜고, 상상할 수 없는 디테일로 호감을 사고, 당신을 믿게 만들고, 대금을 지불하는 순간까지 안심시키고, 절대 후회하지 않을, 오히려 과시하고 싶은 가치를 만들자.

업종에 따라 미적용 항목도 있고 패스해도 무방하나 집중과 실천을 강조한다.

이런 것들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부터 요식업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사진과 설명으로 친절하게 보여준다.

흠 장사하고 싶은데.

그러나 하지마라. 책보고 배운 건 정말 글로 배운 거다. 책은 책으로 끝내라.
사유와 철학을 통한 깊은 생각과 통찰, 행동과 실천을 통한 실패의 노하우가 장사든 머든 성공하게 해준다.

글로 배운 먼가는 동기부여일 뿐 생각만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유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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