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 죽어야 고치는 습관, 살아서 바꾸자!
사사키 후미오 지음, 드로잉메리 그림,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멀리즘을 소개한 저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의 사사키후미오의 다음 책.
운명적으로 다음 책의 주제를 습관으로 하여 이 책을 쓰기까지 장장 2년 반이 걸렸다.
.
이 주제가 없었다면 그의 마음은 미니멀리스트가 되기 전의 황폐했던 모습으로 돌아갔을지도 모른다고 하였다.
.
재능을 만드는 습관의 힘으로 유쾌하게 바꿔주는 50가지 신기술을 소개하며 여타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구체적이고 자신의 사례로 꼼꼼히 기술하였다.
.
이 책으로 죽어야 고치는 습관을 살아서 꼭 고칠 수 있도록 자기 최면과 충격을 걸 수 있었다.
.
✍자녀가 배우지 않았으면 하는 일
끝난 후에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고 후회하는 일
돌이켜봤을 때 커다란 배움을 얻었다고 느낄 수 없는 일
.
✍조금 끊지 말고 완전히 끊는다.
어떤 습관을 버릴 때 그것을 금지하는 듯한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 방법이다. 술을 마시면 안 된다가 아니라 이제 술을 마시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자. 이점이 아닌 자신이 느끼는 고통 쪽에 시선을 두는 것이다.
.
✍습관을 만들 때 낮춰야 할 장벽에는 거리, 시간, 순서가 있다.
.
✍스스로 하고 싶어서 선택한 일을 하기 위해 참는 것이 노력이다. 스스로 택하지 않았고, 하고 싶지도 않은 일을 참고 하는 것은 인내다. 습관이 지속되는 이유는 그 일을 스스로 선택했기 때문이다.
.
✍안심하고 잠들고, 부족하지 않게 먹을 수 있으며, 마음에 맞는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그것이 채워지고 나면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그럭저럭 행복하고 그럭저럭 불행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