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어른의 컬러링북 식물이나 풍경에 대한 것은 많이 하여 보았는데 아이들의 컬러링북 주제가 또한 좋아하는 전래동화라 더 더 궁금했던 책을 좋은 기회에 접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구성은 우리가 잘 아는 대표적 전래동화 15편에 처음은 이야기를 qr를 통해 동화 영상으로 들려줍니다.
영상은 교육청 개인등 다양한 곳에서 만들어져서 애니나 손인형들 다양하게 표현되는 이야기를 접할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통해 한두가지 질문을 하여 아이의 책내용의 이해도를 살짝 알아볼수 있으며 그 답으로 또한 글쓰기 연습도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젤 기대하는것은 역시나 컬러링 가장 특징적은 장면하나를 그림으로 표현해서 색칠을 하며 꾸며보는 시간을 가지니 집중력도 높혀줄수 있고 가만히 색칠하는 시간을 통해 힐링 할수 있는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래 동화는 보통 교훈을 담고 있기에 책의 내용에 대해 아이와 한번 더 이야기 해보고 생각을 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책읽기가 조금 어려울떄는 이렇게 영상으로 접하고 색칠하기를 하면서 잠시 쉬어가듯 공부하듯 보내는 시간을 가져보는것도 만족스러운 시간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