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제수업
한재민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3년간 재테크에 꽤 빠져 있으며 다양한 재테크 서적을 구비만 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내가 아는 재테크가 올바른 재테크인가 하는 의구심에 기본 재테크 서적부터 슬금슬금 보고 있는 와중에 또 다른 재테크 기본서가 보이길래 바로 읽기 시작!


오늘부터 경제 수업




현재의 삶을 누리면서도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알려주고 싶다.

프롤로그 부분임에도 내 마음과 비슷해서 사진으로 남겨두었다. 내가 재테크를 하면서의 가지는 마음은 "나중에 하고 싶은 게 생겼는데 돈이 없어서 못한다면 그게 더 슬플 테니까, 하고 싶은 게 없는 지금 돈을 모은다"이다.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쓴다. 내가 뭔가를 함으로써 경험과 후회가 남지만 그조차 하지 않으면 미련 밖에 안 남는다. 미련보다는 후회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쓰고 싶은 게 있다면 굳이 말리지 않는다.

또한 내가 이미 겪은 경험 중 후회가 되는 경험들은 최대한 주변인들이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궁금해하는 사람들에 한해 알려주는 편이다. 물론 그중에는 겪어야지만 아는 경험들도 있지만(눈물의 손절, 포모 등) 그런 경험은 최대한 적은 금액으로 하길 바라며, 저렴한 수강료를 통해 큰 수익을 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주변인들이 아니라면 사실 겪든말든이지만 ㅎㅅㅎ


절약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무조건 절약이 옳다는 편견을 벗어나서 나의 인생 전체를 놓고 판단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조건 절약이 능사가 아님이라고 생각하는 내게 또 감명받은 구절이었다.

절약의 함정이라는 단어는 또 새롭게 다가와 기억에 남아요. 아껴야 잘 산다가 아니라 잘 써야 잘 사는 시대가 된 거라 생각해 절약보다는 합리적인 소비와 더불어 나를 발전시켜 더 많은 급여, 더 많은 소득, 더 효과적인 절세 등 절약이 아닌 방식을 통해서도 부를 쌓고 재테크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상기시켜준 내용이에요.

무조건적인 절약으로만 재테크 하는, 일명 짠테크보다는 경제에 더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재테크 방식을 공부하며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제가 가진 재테크 가치관을 100% 정립했다고 말하기는 너무 거짓말이지만, 제가 생각하던 부분들이 '나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던 게 아니구나'라는 점과 제가 잘못 생각했던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내용도 많아서 꽤 괜찮은 책이라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부터 경제 수업이라는 내용인만큼 기본기 내용 위주로 담겨 있을 줄 알았지만 막상 읽어보니 부동산, 연금까지도 폭넓게 다루고 있기에 어떻게 보면 조금 더 넓은 폭의 경린이가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완전 경린이는 아니지만 어디서 한 번 들은게 있는 경린이에게 추천할 오늘부터 경제수업!

주변에 재테크를 시작했다고 이야기 하는 분, 경제 가치관이 확립되지 않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 책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재테크 #투자 #오늘부터경제수업 #경제도서 #재테크도서 #재테크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