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그림찾기 & 두뇌게임 : 동물편 메가키즈 메가빅북 2
인나 아니키바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의 첫 째 아이는 숨은그림찾기를 잘 하는 것 같다. 주위에서 어떤 한 아이의 부모가 아이가 숨은그림찾기를 좋아해서 인터넷에서 찾아서 프린트를 해서 아이와 함께 놀이시간을 갖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도 아이가 좋아하는걸 찾아 같이 놀아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발견했고 아이가 좋아하는 숨은그림찾기도 있고 미로 찾기도 있어서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1000개의 환상적인 그림들로 이루어 져 있다고 하여 기대가 되었다. 너무 쉬운 것은 아이가 흥미를 금방 잃어버리는데 이 책은 큰 그림 안에 작은 그림들로 이루어져서 꽤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인지 아이는 더욱 더 집중을 했다. 그리고 한 페이지 안에 있는 그림 속에 아래 연못에서 누가 가장 큰 물고기를 낚았는지 찾아보세요라는 말풍선의 작은 퀴즈들이 있어서 한 페이지를 가지고 꽤 많은 시간 아이와 대결을 하고 이야기하며 놀이를 할 수 있었다. 그래서 하나하나 더 즐겁게 찾을 수 있고 숨은그림찾기뿐만 아니라 같은 그림, 다른 그림 찾기 그리고 중간 중간에 미로 찾기도 있어서 아이에게 지루하지 않은 놀 거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림도 생동감 있고 아기자기하게 귀여운 그림이여서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보았고 따라 그리기도 하였다 그래서 많은 놀이로 응용할 수 있는 책이 된 것 같다.


그 뿐 아니라 온 가족이 다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도 있어서 활용도가 좋다고 생각되었다. 기회가 된 다면 친구들과 함께 노는 곳에도 이 책을 가지고 간다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뜨거운 사막탐험에서의 알아맞히기 게임은 스무고개게임과 같은 형식 이였는데 요새 첫째아이와 아빠가 즐겨 하던 놀이였다 아는 게임이 나와서 인지 다른 게임보다 아이는 더 좋아하였다.

그리고 숲속, 바다, 사막, 정글, 북극과 남극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동물들이 나왔는데 아이와 우리에게는 생소한 동물들도 있어서 그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 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동물 들 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같이 나와서 동물들과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그림들을 보며 아이와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펼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 이 책으로 주말에 한 두 시간은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