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 영단어 따라쓰기 (스프링) - 이제 혼자서도 영어책을 읽을 수 있어요! 기초튼튼 따라쓰기 시리즈
브레이니 스쿨 지음, 이장호 감수 / 시간과공간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예비 초등학생인 아이를 키우고 있고 주위에선 영어유치원과 학원을 많이들 보낸다. 하지만 나는 아직 학원을 보내지 않고 있다. 학원을 가도 처음 몇 달을 파닉스만 배운다고도 들었고 아이가 아직 어려서 먼 곳 으로는 학원을 보내기는 싫고 집과 가까운 곳에는 마음에 드는 영어 학원을 못 찾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나마 염두에 두고 있는 학원은 친구들이 이미 학기 초에 공부를 시작했어서 중간에 들어가야 한다는 말에 아직은 보류를 하고 있다. 그리고 집에서 파닉스 까지는 좀 알려주고 보내고 싶어져서 영어 책을 구입하기 시작했다.

요새 책들이 좋아서 원어민 발음도 들으면서 노래도 나오고 문제로 반복 학습이라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한 단원에 나오는 단어들을 금방 잊어버리고 마는 것 같다.

그래서 따라 쓰기를 하면서 영어 단어를 익히게 해줘야겠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선택했다.

하루 학습량이 다섯 단어이고 원어민 발음을 듣고 쓰는 형식이고 발음을 소리 나는 데로 쓸 수 있게 되어있어서 아이가 좋아 하는 것 같다.

단어공부를 한 후 퀴즈 형식으로 알파벳의 빈칸을 채워 넣는 퀴즈로 정확한 철자 연습을 할 수 있고 알파벳들을 알맞게 배열하는 퀴즈도 있다. 이것을 퀴즈는 처음에는 아이에게 너무 어려울 것 같았지만 알파벳의 소리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다. 퍼즐퀴즈는 아직 아이가 하기엔 너무 어려울 것 같았다. 빈칸 채우기가 아닌 단어 전체를 채우는 건 아직 아이가 힘들어 한다. 계속 학습을 한다면 우리아이도 스스로 단어를 쓸 수 있게 될지 기대가 되었다.

나는 한글도 집에서 가르쳤었는데 한국말처럼 어떤 단어가 어떤 소리가 나는지에 대해서는 아이가 이해를 했는데 영어에서 다음에 오는 알파벳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것들에 대해서는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알파벳의 조합에 따른 발음의 규칙성을 이해하고 훈련해서 추후 아이가 소리를 조합해서 단어를 읽을 수 있다면 이 책은 총 420개 영단어 들이 들어있고 초등 필수 단어들이라고 하니 이 단어들만 반복해서 익히면 아이와 함께 영어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키포인트는 6일 학습에 1일 퀴즈 복습으로 된 진행방법이다. 그렇기에 매일 꾸준히 해 나가는 게 중요할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