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 페인팅북 : 공룡 ㅣ 스티커 페인팅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0년 12월
평점 :
우리 집엔 엄마와 같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가며 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 모든 아이가 그렇듯이 엄마아빠와 함께 참여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없을 거라고 생각된다. 부모의 마음은 아이가 좋아하는 걸 다 해주고 싶지만 많은 미술놀이들은 활동 후 처치가 힘이 든다. 특히 어린 동생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더 엄두가 안나고 동생에게 방해를 받는 다는 생각에 아이들의 싸움으로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요새 코로나 19로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들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을 싸우지 않고 평화로운 환경 속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케어 해주고 싶다.
그런데 집에만 있다 보면 미디어 활동만 하려고 하는 아이들이다. 한정적인 놀이는 너무 제한적이고 재미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양한 놀이와 미술활동으로 인해 함께 집콕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려하고 있고 이번에 아이와 머리를 맞대고 같이 할 수 있는 스티커 페인팅 북을 해보았다.
색연필로 하는 페인팅 북을 색칠하다보면 손 아프다고 하는 아이를 생각해서 이번엔 스티커로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재미있는 집콕놀이 스티커페인팅 북은 탈것과 공룡 두 가지가 있는데 우리 집은 첫째 아이가 여자라서 그런지 공룡을 접한 적이 적어서 공룡으로 선택하였다.
대표적인 공룡들로 구성되어 있고 완성 후 뒷장에 이름과 간단하게 공룡에 대한 설명이 쓰여 있어서 좋았고 주의력과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와 놀이 활동을 통해서 집중력을 차근히 높여가면 좋을 것 같다. 우리 아이도 처음에 숫자가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들다고 투정 부리기도 했는데 옆에서 격려하며 엄마가 같이 참여 해 주니 잘 따라 왔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숫자공부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일석이 조 인 것 같았다. 이런 스티커 북은 긴 시간 한곳에 조용히 있어야 하는 기차여행이나 비행기 안에서 쓰면 활용도가 좋은 것 같다.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적절한 활동 도구 인 것 같다. 물론 그림이 크다 보니까 금방 포기 하려고 하긴 하는데 혼자 하기보단 엄마와 같이 서로 도와가며 격려하면 충분히 가능하고 뒷장으로 갈 수 록 집중력이 향상될 것 이라고 생각 된다. 시간이 지날 수 록 스티커를 모양에 맡게 점점 더 예쁘게 붙이려는 모습이 보였다. 소근육 활동으로 지능 발달을 도와준다고 하니 여러 부분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줄 것 같아서 가끔 꺼내서 아이와 함께 숫자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