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 없는 아파트 찾기!, 개정판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곧 초등학교를 들어갈 시기가 다가왔다 그래서 계속 이사를 다녔던 아이에게 이제 정착해서 유치원 초등학교 친구들이 바뀌지 않는 환경도 만들어 주고 싶고 앞으로 계속 이사를 하지 않고 한 곳에 장착을 하고 싶어 학군과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학군 좋은 곳을 가야 할지 초등학교는 어떤 곳이 좋은지 아이가 처음 접하게 될 교육들이 앞으로 너무 중요하기에 아무것도 모르는 엄마로선 막막했다 그래서 접하게 된 학군 지도 예전에도 심정섭 님의 학군 상담소란 책을 읽었었는데 그때와 같이 용의 꼬리보단 뱀의 머리가 되자는 생각이 남편과 나에겐 있었다 처음부터 너무 공부를 강요하게 되면 아이가 금방 싫증을 내고 반감을 가질 것 같아서 놀이처럼 다가가고 아이의 능력을 꺼내줄 수 있는 곳이 필요했고 주위의 아이들 즉 주거환경도 물론 중요하게 생각된다 .. 그래서 유혹 같은 게 덜 한 지방이나 서울과 근접한 경기도로 갈까 생각도 했는데 서울뿐 아니라 지방, 경기도의 학군들을 소개해줘서 좋았다

분당에서 1년 거주했었는데 그냥 아이를 뛰어놀게 했었지만 가끔 만나는 지인에게 듣는 진짜 분당의 소위 치맛바람 엄마들이 엄청 많았다 놀이 학교에 들어가는 돈과 선생님에게 주는 선물들은 내 상상을 넘어선 모습이었고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해 나만 그렇게 하지 않는 건가 도태되고 있단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남편과 대화를 하여 그냥 평범하게 아이를 키워 나갔고 이제 서울에 오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어떤 유치원을 보내야 하고 초등학교는 어디가 좋은지 알아봐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았다.

이 책에는 일명 유명한 학군 위주로 소개되어 내가 살고 있는 동네는 없어 아쉬웠지만 앞으로 이사를 어디로 갈지 더 주위 깊게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고 여기에서 소개해준 사이트를 통해서 초등학교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초등학교를 정한 후에는 아이가 공부에 호기심을 보이거나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은 학군으로 갈 수 있도록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아이의 교육을 위해 더 부지런해지고 공부도 중요하지만 아이가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진짜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