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디벨로퍼 - 안주와 불안에서 벗어나라
구정웅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디벨로퍼라는 단어를 트럼프 대통령을 통해 처음 들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부동산 디벨로퍼로 어마어마한 자산을 축적하였다고 해서 그 단어를 알게 되었다.

정말 큰 배짱이 아니면 못할 일이라고 생각했다.

하나라도 삐걱하면 힘들어지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비즈니스 디벨로퍼라는 책을 보았다.

내가 딸에게 하는 말 중에,

내가 일할 때는 집중해야하니 방해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물론 사람이 일하면서 실수를 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그 실수를 최소화하려면 집중해야하니, 엄마 일할 때는 방해하지말고 일 끝날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고 일 끝나면 얘기하라고 말하곤 한다.

'일'이 '비즈니스'이다.

나는 우리 딸을 키워야하는 엄마이기에 일을 해서 우리 딸을 부양해야한다.

언제까지?

모르겠다 ㅎㅎ

비즈니스는 끝이 없고, 앞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이 비즈니스 모델도 정말 많이 달라질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긴장하며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호기심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이대로 영원하지는 않고 무언가 다른 면으로 변화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지은이는 사업개발과 전략기획 그리고 영업마케팅 전문가라고 한다.

이 전에도 책을 출판한 적이 있었는데, 스타트업과 사업개발자, 기업인,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이끌거나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창조적인 도전자들과 소통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의 목표는, 신사업 기획자나 사업개발자 등 '비즈니스 디벨로퍼' 뿐만 아니라 일과 인생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개척자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그 방향을 제시하고자함이라고 한다

이 책은 총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다.

벗어나라

구축하라

적중하라

넘어서라

드러내라

다다르라

결단하라

나아가라

이러한 흐름만 보아도, 현재의 상황에서 안주하지 않고 벗어나 새로운 것을 접하고 마음을 먹고 그 길로 나아가라는 뜻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는 예시가 아주 많이 들어있었다.

현재 알고 있는 유명한 기업의 CEO의 일화를 들며, 이 CEO들은 이렇게 판단해서 사업을 꾸렸고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다는 예시를 많이 들어주었다.

나는 CEO 이름만 알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 일화를 알려주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앞으로의 세상은 IT와 연관된 가상세계가 주도하는 세상이 될 것인데 그 세상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는 책이었다.

시간에 끌려다니지 말고, 시간을 지배하며 살아나가야한다고 한다.

눈코 뜰 새 없이 사는 사람은 시간을 지배하며 산다기보다는 시간에 끌려가는 사람이다. 열정적으로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더라도 시간을 여유있게 보내며 생각을 하고 다음을 구상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

잘 산다는 것과 비즈니스를 잘 경영한다는 것은 위대한 일이다. 그 시작은 도전과 변화다. 도전과 변화를 위해서는 안주와 불안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 말은 이 책의 저자가 한 말이다.

정말 안주하지말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문구였다.

[책을 제공받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