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닭다리 탐정 2 - 세종대왕의 편지 : 암호를 풀어라 명탐정 닭다리 탐정 2
정인아 지음, 정예림 그림 / 모든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은 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전에는 게임에서 추리하는 것이 있는데 한글을 모르니 계속 따라다니며 한글 읽어달라고 졸라서,, 귀찮았었다.

요즘은 공부방에서 한글을 많이 공부하여 이런 나의 수고가 줄어서 너무 좋다.

예전에 따라다니며 읽어달라고 한 게임도 이제는 혼자 한다.

아, 이렇게 편할수가 ㅎㅎ

공부를 시켜놓으니 (공부방을 통해), 나의 일이 조금씩 줄어드는 듯하다.

내가 직접 공부시키기는 귀찮고,,, 좋은 선생님이나 좋은 프로그램이나 좋은 교재가 있으면 얼마든지 제공해주고 싶다.

한글을 자꾸 읽으려고 할 이 때 해줄수 있는 것이 있지 않을까? 싶을 때,, 명탐정 닭다리 탐정이라는 책이 나왔다고 한다.

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한글을 공부할 때이니, 이 책의 부제인 '세종대왕의 편지 : 암호를 풀어라!'가 있어 뭔가 더 한글 공부하는데 좋을 것같았다.

처음 책일 보여주니,, 별 관심을 안주셔서,,

귀찮지만, 직접 읽어주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그것도 엄청 빨리..

딴 데 보는 것같았는데 중간에 물어보니 듣고 있다고 하며 추리 문제가 나오면 엄청 열심히 보는 척 했다.

그런 추리 문제를 몇 번 풀고나더니,

와~ 이 책 엄청 재밌다!

그런다.

와~ 나도 성공이다~

책을 모두 읽어주고 난 후, 나머지는 딸에게 맡겨야겠다.

또 한번 읽으라고..

딸의 추리책은 처음인데, 난이도도 딱이고 웃긴 얘기도 많아서 웃으면서 본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