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보증금으로 부동산 산다 - 반값 생활 경매 솔루션 사례 편
신기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세 보증금으로 부동산을 산다고?

전세 보증금도 아니고?

예전에는 매매 전세 월세 매도 매수,, 이런 간단한 단어도 모르던 부린이었는데,

내가 막상 닥치고 보니 이런 단어들이 익숙해진다.

점점 세상 속으로 들어가서 현실적이 된다.

이유는 우리 딸을 지키기 위해서...

부모가 길을 터 주어야 아이가 조금이라도 편하게 세상을 살지 않을까?

사실, 나는 강남 8학군에서 태어나고 학교를 나온 강남 토박이었지만, 결혼 후에는 세상에 부딪힐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아이가 7살이 된 지금, 이것저것 책을 읽고있다.

그 중 하나가 이 책이다.

월세 보증금으로 부동산 산다 - 반값 생활 경매 솔루션

부동산이 엄청나게 비싸고 폭등하고 있어서 엄두가 안나는데,,, 반값으로 살 수있는 방법이 있다고?

당연 솔깃해지는 말이다.

저자는 경희대 국어국문학 전공이다.

보통 국어국문학 전공이면 '작가'느낌이 나는데, 이 분은 전공과 무관하게 부동산 관련 자격과 경험을 쌓아왔고, 특히 경매의 이론과 실전에 경험이 많고 여러 경매 강의를 진행해오며 현재는 하프옥션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대학 졸업 후에는 전공과 무관한 분야에 계셨지만, 어쨌든 결과는 국어국문학 전공과 관련된 '작가'가 되셨다.

이 분이 강조하는 말은

'부자 마인드로 경매를 바라보자, 마음을 열고 사물을 보길 바란다'는 것이다.

부동산 경매의 장점을 알려주며 언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었다.

그리고 저자의 수많은 경험들을 알려주었다.

내가 제일 마음에 들은 부분은 part 8이었다.

part 8 부자가 될 여러분을 위한 응원 한마디

나는 예전엔 내가 부자인지 알았다. 수중에 돈은 없어도 강남에 살고 있었기에...

그런데 강남을 떠나니 그게 내 착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자의 이 말이 제일 마음에 든다

=> 상상하면 부자가 될 것이다.

뇌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가 무엇을 상상할 때와 그 일을 실제로 할 때 유사한 부분의 뇌 상태가 활성화된다.

부자되는 상상을 하자.

부동산 재테크도 마찬가지이다. 세상에는 눈에 보이는 것과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게 더 중요하고 강하다.

돈도 마찬가지다. 눈에 보이는 돈을 벌려면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마인드)을 점검해야 한다.

생각은 느낌을 낳고, 느낌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결과를 낳는다.

부자가 되려면 돈을 사랑하고 부자들을 사랑해야 한다. 돈을 추구하는 것을 죄스럽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런 죄의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돈은 남을 돕는 수단이라는 것을 상기하자. 돈을 많이 벌어서 좋은 일을 마음껏 하자고 다짐하자.

정말 멋진 말이다.

앞으로의 나의 상상은 부자되는 상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