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 수업 - 매일 주인 뜻대로 사는 훈련
한규삼 지음 / 두란노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충현교회 한규삼목사님의 "청지기수업" 온화한 목사님의 해맑은 미소와 웃음이 눈에 선하게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이 설교집을 통해 진정 청지기의 정신이 무엇이며, 그리고 우리가 주님앞에서 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시간과 물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자녀들을 주님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며, 신실한 주님의 청지기로서, 주님이 나에게 주신 많은 것들을 어떻게 믿음안에서 잘 관리하며, 그것을 주의 일을 위해 사용해야하는지 귀한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말씀하신대로 과연 충성된 청지기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하고 있는지, 모든일을 주께 하듯하며,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며, 바울과 같이 주인의 쓰심에 합당한 자가 되어 쓰임받고 있는지 저의 삶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게으르고 나태하여 주님께 책망받을 종의 삶은 아닌지, 주님의 재림을 기대하며 기다리며, 슬기로운 다섯처녀와 같이, 다섯달란트 받은 종과 두달란트 받은 종과 같이 열심히 맡은 직분에 충성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혹여 한달란트 받은 종과 같이 세상일에 얽매여, 주의 일을 등한시 하지는 않고 있는지 많은 회개와 자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님오실날이 가까웠다고 말은 하면서, 진정 언제 다시 돌아올지 모르는 주인의 칭찬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정성껏 주인이 맡겨주신 것들을 잘 관리하며 섬기며, 이윤을 남기고 있는지 저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충현교회 한규삼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으로 매주 듣고 있는데 책으로 보면서, 다시 한번 귀한 은혜를 받게 되었습니다. 말씀을 읽고 듣는데에서 그치지 않고, 진정 주님이 기뻐하시는 말씀을 실천하는 자의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