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
유홍준 지음 / 창비 / 199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 아마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 봤을 만한 책이다. 아마 중학교나 초등학교 때 필독도서로 읽은 사람도 많을 것이고 자신이 읽고 싶어서 사서 읽은 사람도 많을 것이며 여행을 가기 위해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의 코스로 우리나라를 돌아보기 위해 이책을 산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나는 중학교때 필독도서로 독후감을 쓰기 위해 억지로 읽은 책이었다. 처음에는 지루함만 가득할 줄 알았다. 원래 이런 책은 지루하기 짝이 없는 데 이책은 아니었다. 나에게 이름 모를 그런 이상한 느낌을 주었다. 내가 마치 지은이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다는 상상을 하면서 이책을 읽고 있는 것이다. 참 신기했다. 어쩜 이런 감정을 느낄수 있는 것인가?? 지금까지 읽은 여행 서적과는 전혀 다른 서술은 아니었지만 작가 나름대로의 글 솜씨와 작가의 여행 지식이 바탕이 되어 쓰인 작품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