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P1 - 7까지의 모으기와 가르기, 7.8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top사고력수학이 왔습니다.
그동안 연산문제집만 풀리다가 오랜만에
만나는 사고력수학 문제집 이었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연산문제집을 푸는것보다 사고력수학문제집 푸는게
훠~얼씬 힘들죠ㅜㅜ
애도 힘들지만 엄마도 힘들죠
그 힘든걸 설명해 줘야하니 말이죠..

실력도 탑! 재미도 탑!
천종현 연구소에서 나온거만큼 기대되는 책 입니다.


사고력수학 우리땐 없었죠.
물론 전 수능세대입니다..
수능때부터 시작된것 같네용..
단순 연산이 아닌 사고가 필요한 문제들 말이죠.
그래서 정말 생각하는 수학을
설명하는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이런 엄마들을 위해 학부모 가이드정답이 있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접근하고 풀어나갈지
풀이과정에대한 고민을 함께 해주는
가이드가 있어 너무 마음 한켠이 편해지더군요..


여기에 활동자료까지 함께 있어 더욱 든든하고 좋은 문제집!^^



구성입니다.
생각열고 공부 탐구 사고력쑥쑥 단계로 갑니다.



시리즈구성입니다.
제가 가지고있는것은 P1단계였구요~


시작 처음은" 10까지의 수퍼즐"
생각열기는 예전우리 컴에서 하던 지뢰찾기가 지면으로 되어있는
"폭탄을 찾아라!"입니다.


지면으로 설명하려니 쉽지가 않네요
아이도 이해하지 못하고 ㅜㅜ


다시설명하고



다시 풀어보고 계속 그려서 문제 풀렸습니다.

원래 하루2장 나가는데
역시 사고력은 힘들어해서 한장만 풀고
저녁에 다시 풀기로 했네요.

역시 사고력은 힘들더라구요ㅜㅜ

그리고 저녁이 되어 다시 설명해주니
애가 조금씩 이해하는듯 하더라구요~

역시 엄마만한 선생님은 없을거 같아요..
선생님들은 아이가 이해할때까지 끝까지 설명도 기다려주지도 않으니까요.
이럴때 엄마표로 할수있게 나온 문제집이 있다는게 큰힘이 되네요^^



수 퍼즐에서 지뢰찾기 하도 했더니
한번에 바로 이해하고 척척풀어내내요^^


다음 개수세기퍼즐 역시 바로 바로~
사고가 좀 유연해진건지
유형을 익힌건지..아무튼 잘푸네요 ㅎ


자신감이 붙은건지 이젠 재밌다고 잘하네요.
어렵다고 하기 싫다더니 힘든 산 하나를 넘었나보네요.
수학의 재미를 느껴하는거같아 기쁘네요~^^



섬의 개수를 세어 숫자넣기도 잘하네요.



이걸 설명하기까지 가이드가 없었다면
혼자 난감했을것 같은데
정말 가이드가 있으니
많이 편하더라구요..

즐거운 성취감을 주는 수학시간을 당분간 top수학과 함께 하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