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금융
김연희 지음, 김현영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커가면서 돈, 경제개념을 심겨줘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경제 도서들을 함께 조금씩 봤었어요.


그런데 제가 아껴야한다는 것을 너무 강조했는지,

아이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약간의 불안감을 느끼는 듯 하더라고요.

돈이 가진 양면의 모습에서 

부정적인 인식만 된 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돈이 가진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인식을 유지하면서

잘 아끼며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책은 없을까?

고민하다 만난 책이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금융이예요.


​금융, 경제 = 돈 이라는 단순한 구조가 아닌,

이 내면에 있는 긍정적인 힘을 함께 알아보고 싶었어요.


돈이란 것은 물건을 사는 데 필요한 것 뿐 아니라,

사람과 사람, 기업, 나라 간에 오고가며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활기를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란 것을.

때론 돈이 없는 사람들이 일어날 수 있게 기회를 주는 형태로,

떄론 환경을 보호하거나, 사회를 변화시키는 역을 하는 형태로 등등

다양한 모습으로 이 사회에 존재하는 것임을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예요.


​아직은 조금 생소한 표현들과 투자 방식들이 나오지만,

이 책을 읽어가며 아이가 돈, 금융의 긍정적인 면모를 바라보고

긍정적인 생각이 힘을 얻을 수 있게 하는 데에는 충분하다 생각해요.


​돈이 가진 평면적인 가치 그 이상으로

훨씬 더 강한 영향력을 끼칠 수도 있으며

자신이 그 역할을 맡는 직업군을 가질 수도 있음을

함께 생각해보았어요.​


어린아이의 시각에서도 금방 이해할 수 있게 쉽고 잘 설명되어 있으니

정보를 습득하기에 충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