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점 설계 - 성공하는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4가지 방법
에밀리 발세티스 지음, 박병화 옮김 / 김영사 / 2021년 11월
평점 :
이 책은 어쩌면 뻔한 자기계발서의 한 종류라 할 수도 있지만, 다른 자기계발서와 조금 다른점은 저자의 주장이 본인의 경험과 각종 심리학 실험 결과를 통해 서술한 책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에세이적 자기계발서와 학문적 자기계발서 사이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독자의 입장에서 지나치게 감성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자기계발서는 소위 말해 너무 뜬구름잡기 같아 보일 수 있고, 지나치게 학문적인 자기계발서는 딱딱하게 느껴져 지루할 수 있는데, 이 책의 경우 두가지가 적절히 섞인 경우라 저자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한것 같다. 저자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관심의 초점을 좁혀야 하고, 그 목표를 구체화해야 하며, 목표의 틀을 짜 상대의 감정을 읽는 능력과 거래할 때 협상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시야를 확대하는 능력을 길러서 충동적인 기분이 들 때 멀티태스킹 으로 빠지지 않고 언제 목표를 향해가는 경로를 바꿔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작가는 드문드문 유머도 넣어가며 재미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주장을 피력한다. 새해가 다가오는 만큼,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거나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안풀린다고 생각이 들때, 도움을 받기 위해 한번쯤 읽어본다면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얻으면서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 않나 싶다.
이 서평은 김영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김영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