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놀이 ㅣ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놀이
주아북스 편집부 지음 / 주아북스 / 2023년 4월
평점 :
7세 여아, 역할놀이를 좋아하는 아이예요. 유치원에서 오후시간에 선생님들이 종이를 나눠주고 그림그리고 잘라서 인형놀이도 하고 그런다고 하면서 집에 몇번 테이프를 말아서 붙여놓은 종이장난감들을 가져왔거든요. 그런데 그냥 종이라 그런지 두어번 떼고나면 찢어지고, 물 닿으면 구겨지고 색도 번지고 하다보니 아이가 오래 가지고 놀지 못해서 아쉬워했어요.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놀이는 코팅해서 사용하는거라 여러번 붙였다 떼어도 뜯어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어서 좋네요. 색이 선명하고, 가게들이 다양해서 아이가 골라서 노는 재미도 있어요. 동생이 없을 때에는 다 꺼내서 마을을 만들어 놀기도 하고요.
가게놀이를 하면서 물건을 사고 팔기도 하면서 돈의 개념도 알고, 경제개념이 조금씩 생기는 것도 좋았어요. 사실 아직 무서워서 혼자 편의점이나 마트에 심부름 보내기는 시켜보지 못했는데, 띠부띠부 종이 장난감 가게놀이 덕분에 간접체험은 제대로 했습니다.
집에서 있으면 심심하다고 보채던 아이인데, 종이장난감 덕분에 집에서도 심심해하지 않고, 외출할 때에도 지퍼백에 담아서 가져가면 부피도 크지 않아 밖에서 사용도 가능해서 좋아요.
책에도 나와있지만 손코팅지나 박스테이프를 이용해서 코팅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혹시 집에 코팅기가 있다면 코팅지로 코팅해주면 더 단단하고 오래 놀 수 있어요.
역할놀이 좋아하는 아이라면 강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