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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억짜리 고수 파워 마케팅 - 죽어가는 회사도 살리는
김태욱 지음 / 라온북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1.
지마켓,11번가.. 등 온라인 마켓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온라인 상인이라 부릅니다. 그리고 등급이 올라가면 "파워셀러"의 자격을 부여받아
많은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큰 매출을 달성하게 되지요. 또한 이들은 이 공간 뿐만이 아닌 독립적인
형태의 쇼핑몰을 만들어 홍보하기도 하며, 더 나아가 해외쇼핑몰에 진출해 "글로벌셀러"가 되기도
합니다.
2.
이 책은 이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온라인 마케터 1세대" 고수가 그간 온라인 마케팅 해오며
겪었던 살아있는 경험들과 노하우를 여지없이 소개 합니다. 제목 그대로 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실제 활동하고 계신분들이 접해본다면 10억 이상의 값어치를 할 수도 있을만한 책이라 여겨집니다.
저자의 내공이 곳곳에 뭍어나기 때문인데요. 사실, 노하우라는 것이 알기까지 힘들지만, 막상 알고 난후
돌이켜 보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자는 이러한 것들을 체득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댓가를 치르게 되지요. 바로, 이런 것들. 실전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들이 책에
고스란히 뭍어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 할 수 있죠. 이 분야의 전문가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이지요.
3.
판매채널에은 수 없이 많은 경로가 존재합니다. 카페,블로그,오픈마켓,각종SNS(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등. 저자는 이 중 떠오르는 신규 마켓에 집중할 것을 권고하지요. 지금 카페를 만들어 키우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신규채널은 지금 현재
가장 급성장하는 뜨거운 채널이며, 선점할 수 잇는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다른 기존의 채녈 들처럼
추후 몇배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신규채널에 집중할 것을 귀띔해주고 있습니다.
4.
또한 많은 마진을 확보하기 위해서 독점에 대해서 강조합니다. 다른 보석들에 비해 비싼 가격을 받는
다이아몬드의 예를 들면, 드비어스라는 회사가 다이아몬드 광산을 독점함과 동시에 다이아몬드에
영원히 빛나는 보석이라는 결혼에 어울리는 로맨틱한 스토리를 입혔기에 가능했던 것이죠.
이와 마찬가지로 차별화와 독점화 시킨다면 본인의 제품을 통해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셀러가 항상 고민해야 할 부분은 어떻게 시장을 독점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지요.
가장 쉬운예로는 "최저가 독점"을 들 수 있는데, 모든 곳에서 1만원에 파는 가방을 혼자 8,000원에
판매한다면 순간적으로 독점상태가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제품을 처음 만들거나 처음 수입하여
시장에 공개하는 것도 독점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이렇듯 내가 독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독점할 수 있는것은 무언인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5.
몇달 전, 제 친구중 한명이 저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죽이는 아이템을 발견했느라고.
바로 "글로벌 셀러"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거기에 대고 저는 " 그게, 니가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쉽게 되겄냐? " 라고 핀잔을 준 기억이 있습니다. 경쟁 포화상태의 레드오션이자 마진이 박한 구조라고
판단했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그 기반에는 이 시장에 대해 지식이 없었을 뿐더러, 노하우가 많이 부족
하기에 승산이 없다고 판단한 이유가 더 컸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 업계 고수의 생생한 노하우과
실증적인 조언들이 실려있지요. 만약 내가 이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면 수많은 경쟁자들을 배출시킬
것이 두려워 공개하지 힘들법한 노하우들까지 말이죠. 그 덕분에 시장에 눈이 띄어지고 이 업계에
진출한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며, 또 전략을 어찌 세워야 할지의 그림이 그려지게 되었습니다.
실제 고수가 온라인 판매 마케팅에 대해 상세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책
< 100억짜리 고수 파워 마케팅 >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