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꽃의 비밀
신영준 지음 / 지성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나무 꽃의 비밀 > 서평단이 되었어요.


신영준 지음, 지성사 출판사의 책이랍니다.


표지에 아주 앙증맞고 예쁜 꽃이 있네요.


꽃 하면 주로 풀꽃들이 생각나죠 나무 꽃에 대한 것은 별로 아는 것이 없는데 좋은 책이 나왔네요.


책의 표지 날개에 작가님에 대한 설명글이 있어요. 식물 이야기꾼 신영준 교수님 이시네요.


한국 생물 과학협회 회장을 맡고 계신데요.







책의 구성으로는 처음에 꽃의 구조와 관련 용어들이 나옵니다.


한번 쭉 읽고 꽃나무들을 만나면 더 이해가 잘 되겠죠?


그리고 목차가 나오는데 총 2장 분량 이에요.


위 사진에 뒷 목차 부분을 찍었어요.


이 책에는 총 50가지의 나무꽃이 실려 있습니다


매화, 무궁화, 목련, 이팝나무 등 집 근처에서도 볼수 있는 꽃나무들도 있고요.


국수 나무, 화살 나무, 산딸 나무 같이 처음 들어보는 나무도 있네요 .


그리고 장미도 꽃나무에 속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키 작은 떨기 나무 래요.


아름 다운 꽃사진과 함께 꽃나무를 배우는 시간을 갖게 해주는 좋은 책입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출판사로 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