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 먹는 하마 꿈터 어린이 36
이나영 지음, 노은주 그림 / 꿈터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ㄹ 먹는 하마 > 서평단이 되었어요.


이나영 글, 노은주 그림 / 꿈터 출판사의 책입니다.


ㅎ 물먹는 하마에서 소녀가 빨려들어가는 그림이 표지에 있어요.


머리에 핀을 꽂은 단발머리 소녀가 귀엽네요~~





책 날개에 글작가님과 그림 작가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이 있어요.

13회 문학동네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하신 글 작가님, 꽤 많은 책을 쓰셨네요.


그림 작가님도 많은 활동을 하신 분이시군요~~






주인공 공주은은 먹을 것 좋아하고 밝은 성격에 태권도 합기도 주짓수 까지 할줄 아는 운경신경이 매우 뛰어난 아이에요.


상냥하고 얌전하며 원피스를 입고 다니는 이루미가 인기투표에서 1등을 하고, 어렸을 때 부터 친구였던 강태호가


이루미를 좋아하는 것 같아 속이 많이 상합니다.


어느날 바자회에서 ㄹ먹는 하마를 사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일 싫어하는 것을 ㄹ먹는 하마에게 먹게 하여 없앨수 있게 되죠.

그래서 공주은은 자신의 턱살 뱃살도 주근깨도 없어지게 합니다.


그러나 너 답지 않게 되었다는 소리도 듣고, 강태호가 사실 자신을 좋아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자기 자신을 찾게 됩니다.

외모가 중요한 것이 아닌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공주은!!

세상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을 응원하게 되는 이야기 책이네요.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 해주는 책입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