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몸 교과서 - 내 몸을 알고 싶은 모든 십 대 여성에게
윤정원.김민지 지음 / 우리학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녀 X 몸 교과서 서평단이 되었어요~

 

딸내미가 커갈수록 이런 책 꼭 필요하더라고요.

 

성교육 관련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마침 < 소녀 x 몸 교과서 > 서평 이벤트가 떳길래

 

신청했는데 운좋게 되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표지는 이렇게 하드커버지로 되어 있고요. 연한 핑크색 바탕에

 

소녀가 그려져 있네요. ㅎ ㅎ 몸통이 파란 책 사이에 끼어 있어요.

 

귀여운 일러스트네요. 책으로 배우는 성교육이라는 뜻일까요?

 

꽤 두껍습니다.

 

 

작가분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이 나와 있어요.

 

아래는 목차 입니다. 

 

 

 이 책은 신체에 대한 변화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변화 그리고 사회적인 변화에 대한 것까지 나와서

 

정말 좋아요. 그리고 목차만 훓어도 확실히 요즘 만들어졌구나를 알수 있더라고요. ㅎ ㅎ

 

저 어렸을 때도 성교육 만화책을 엄마가 사다 주셨는데 그 때에 보지 못했던

이슈가 담겨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대표적인 것으로 생리컵과 성적지향, 가스라이팅, 디지털 성범죄가 그것이에요.

 

 

노브라에 대한것이 나와서 재미 있게 읽었어요.

 

세상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도 들고요. ㅎ ㅎ ㅎ

 

가스라이팅은 남녀간의 문제 뿐만 아니라 단체생활을 하면서 부터

 

주의하고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참 좋은 내용같아요.

 

데이트 폭력같은 주제도 다루고 있어서 여자아이들이 꼭 읽었으면 합니다.

 

정말 좋은 책이네요~~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출판사로 부터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