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신공과 이순신 - 지혜를 찾아가는 단 한 장의 보물 지도
김일영 지음, 이현주 그림 / 에듀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태교신공과 이순신 > 서평단이 되었어요.


글 김일영, 그림 이현주, 출판사 에듀웰 입니다.


표지 그림은 곱게 한복을 입은 여인이 보이네요. 머리를 쪽진 이순신 장군님의 어머님이세요.


이순신 장군님은 우리나라 위인들 중에서 세종대왕과 함께 인기 1위를 다투는 인물이죠.


두 분이 이룬 업적이 서로 다른 분야기 때문에 둘 다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고요.








책 표지의 날개에 글 작가와 그림작가분의 간략한 소개글이 있어요.


작가분이 신부님 이셨네요.  신부님이 우리나라 역사 인물인 이순신 장군님에 대해 쓰신 거네요.


이 책은 태교와 어릴때의 교육 위주로 씌였다고 들었어요.



첫 줄이 의미 심장하네요.


자녀의 제일 좋은 본보기는 부모다  사실 이것을 부모들도 알고 있는데 실천이 어려운것 같아요.


저도 아이 앞에서 올바른 본보기가 되려고 노력하는데 참는 것이 힘들어요.





목차가 꽤 길고 자세하네요. 글이 모두 명언 같아요.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가졌으면 하는 덕목들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예가 아니면 보지말고, 예가 아니면 듣지 말고,


예가 아니면 생각하지 말고, 예가 아니면 말하지 말고, 예가 아니면 움직이지 말아리


그리고 밝은 마음으로 모든 것을 아름답게 보거라...


 이 글을 읽으면서 나는 임신했을때 무엇을 했나 태교는 무엇을 했었나 떠오르게 되네요. 반성도 되고요


ㅎ ㅎ 태교 시간은 이미 지났으니 앞으로 잘 키워야 겠다고 다짐이 됩니다.


너무 너무 좋은 책이에요.


저희 아이도 이순신 장군님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재미 있게 읽었다고 하네요.











< 본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