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3 : 우주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3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팜 3우주농장  서평단이 되었어요


팜은 그동안 많이 들어봤던 책이라 궁금했는데 마침 서평이벤트를 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운이 좋게 되었어요~~   팜은 초등컴퓨팅 교사협회 추천도서랍니다.


저 어렸을때는 코딩이 무엇인지도 몰랐고 배우지도 않았죠. 그렇지만 지금은 코딩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어요.





연보라색 하드보드 표지가 참 예뻐요~~ 길벗 출판사 책이고요.




면지도 너무 예쁘네요~~ 귀염귀염한 그림들이 꽉 차 있어요.




글 작가, 그림 작가분의 소개글이 있습니다.


글 작가분은 초등교사로 재직중이시고 한국교원대 초등컴퓨터교육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셨네요.


그리고 코딩의 대한 책을 정말 많이 쓰셨네요.


요~ 연보라색 3번 우저농장은요. 지하농장과 하늘농장에 이은 3번째 시리즈 랍니다.


책이 이런식으로 씌여 졌어요. 만화책이 아닌데 만화책처럼 씌여진~~만화책 같은 책~~



어린왕자가 나오니 반갑더라고요. ㅋ ㅋ  김주영 선생님 따라한 그림도 재미있었어요.



스마트 홈, 사물인터넷은 요즘 AI 스피커가 나와서 사용해본 아이들도 있을 거에요.


저도 사은품으로 받은 AI스피커를 사용해 봤는데요. 아직은 음성으로 음악 찾아서 트는 정도로만


사용해 보았어요. 좀 더 발전하면 음성으로 불 키고 끄고 티비 키고 끄고가 가능해지겠죠?



아기 로보트를 공부 시켜야 한다는 개념이 있더라고요.


음.... 로보트는 처음 부터 완벽하게 다 알고 업력되어서 나오는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어요.


알파고가 바둑경기 하는 것을 보았을때 알파고가 경기중에도 점점 더 똑똑해진다고 하더라고요.


마치 사람이 학습을 하는 것처럼...   그런 개념 일까요? 


조금 무섭기도 하네요. 감정이 없는 AI가 점점 똑똑해진다면 너무 이성적으로만 판단하지 않을까요?


얼마전에 본 원헌드레드 라는 드라마에서 인공지능이 인구가 너무 많다고 지구에 핵폭탄을 쏘거든요.


ㅎㅎ 똑똑한 우리나라 학생들 중에서 많은 코딩 과학자들이 나와서 인간한테 이로운 AI가 개발되었


으면 좋겠어요~~   팜으로 아이들에게 코당문을 열어주면 좋겠네요~~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