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2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메가 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 서평단이 되었어요.

단계는 2 에요. 중학교 1,2,3 학년용 이고요.

인문, 예술, 사회,문화,과학,기술영역 구분    100~1400자 지문 /
중학교, 고등학교 성취 기준에 기반한 독해 원리 중 심화 내용을 반영 하였다고 씌여 있네요.


요즘 국어가 대세 잖아요. 아이들이 책을 않읽어서 독해력이 떨어지고 교과서를 이해 못한다.
영어, 수학  공부하느라 어휘력이 떨어지고 평균 기초 학력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그래서 국어 공부 어휘력 학습이 중요하다고 강조 되고 있습니다.

메가 스터디는 하루 3장씩 21일이면 끝나게 설계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만 읽는
편독이 심한데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좋네요. 지문도 그렇게 길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아요.

표지는 큰 글씨로 제목이 씌여 있어요. 시원시원하네요.




목차가 색깔별로 참 이쁘네요. 보기 쉽게 정리 되어 있어요. 21일씩 하루 지문 2개니까 총 42개의 지문이 수록되었네요.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 3장을 하는 구성중에 첫장과 두번째장은 왼쪽에 지문 오른쪽에 문제 3개로 되어 있어요.
그리고 세번째 장은 어휘 확인과 어휘 특강 문제가 3번째 장에 있어요.  문제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어휘 확인 문제는 보기를 부고 빈칸채우기, 단어 연결하기, 초성퀴즈, 사다리 타기 등의 재미있는 퀴즈형식이에요.

어휘 특강은 비슷한 단어 비교하기, 한자를 활용한 어휘알기.다의어, 자주 틀리는 띄어쓰기등 여러 가지를 알려줍니다.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자주 틀리는 것을 다뤄주는 것같아요. 메가스터디 만의 노하우 겠죠. 

그리고 학습 점검표가 있는데 이부분도 좋네요. 요즘 메타인지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도 많이 나오죠.

상위권 학생일수록 메타인지가 높데요.  학습점검표에는 2회독 이상 했는지 부분과 보완할 부분을 적는 부분이

좋은 것 같아요. 스스로를 체크 해봐야 자기주도 학습을 잘 하는 것이겠죠

메가 스터디에서 고심해서 만든게 눈에 보이네요.

독해력 높이는 메가스터디 비문학 독해 3권도 기대됩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