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집에 살아요 - KBBY가 주목한 그림책(2019년 9월) 우리 집에 동생이 산다 3
마르옛 하위베르츠 지음, 메럴 에이케르만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동생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집에 살아요. 서평이벤트에 당첨 되었어요~~

일러스트가 이쁜 그림책이에요.. 하늘 하늘 코스모스 같은 느낌의 부드러움 색감을 갖고 있네요..
표지랑 제목만 보고는 쥐 인형을 동생이라고 하는 줄만 알았어요.. ㅎ ㅎ 
책을 읽어보면 쥐 인형이래요...











친척들이 여러 곳에 산답니다. 양로원에 아파트에 배위에서 성에서 방갈로에서 캠핑카에서.. 등등
여러가지 주거형태가 나와요... 아이들과 이야기하기 좋은 책이랍니다.

저는 어렸을적에 2층집에 살았어요.. 골목길이 있어서 그곳에서 놀던 추억도 있고요.
아파트에 사는 아이는 많지 않았어요.

요즘은 아파트에 사는 아이가 대부분인거 같아요...
흙가지고 놀수도 없고. 놀이터도 너무 좁고 뛰어 놀지도 못하고... 참 슬픈거 같아요...

그림책으로 나마 여러가지 주거 형태를 보여 주고 아이와 이야기 할수 있어서 좋네요...











알고 보니 내 동생의 가장 작은 집은 엄마의 배곳 이였어요..
동생이 태어나고 친척들이 축하해 주로 모였네요..
아기는 언제 봐도 귀엽고 예쁜거 같아요...

내 동생이 가장 작은 집에 살고 있다고 말하는 아이가 너무 귀엽습니다.

집이 주제인 책이니 자신의 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도 좋을 것 같아요.
제 딸은 요즘 이사가고 싶다고 하네요.. 이사가는 친구들이 많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지금 사는 집이 좁아서 자기 방을 같고 싶다고 이사가고 싶다고 말하네요..
아직 혼자 잘 용기도 없으면서 자기 방을 갖고 싶다고 하네요.. ㅎ ㅎ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와 아기와 집이 남는 그런 동화책 이였습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