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편 탈무드이야기 YES! 그래 그 명작
이수지 엮음, 전정환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한편 탈무드 이야기 서평 이벤트에 당첨 되었어요~~

이수지 엮음 전정환 그림 엠앤키즈 출판사 입니다



표지는 연한 살구색 바탕에 여우와 포도 개, 노란새 등 탈무드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그려져 있네요
그림체가 깔끔하고 담백해요~~




목차가 나옵니다
총40가지의 지혜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네요

탈무드 하면 지혜로운 랍비나 솔로몬 왕, 거인 골리앗 이야기가 떠오르네요
유태인들의 지혜의 원천 탈무드...
눈길이 갈수 밖에 없는 책이랍니다



이 혀 이야기는 저도 어렸을때 읽고 충격 받았던 이야기에요 ㅎㅎ
사실 우리나라에선 구하기 힘든 식재료 인데 랍비의 나라는 시장에서 구하기 쉬운가봐요
소 혀 요리가 부드럽고 맛있다는 이야기를 본적도 있어요
우리나라의 도축 되는 그 많은 소의 혀는 어떻게 되는 지 궁금해 지네요
지혜로운 랍비 이야기들을 볼때 마다 저도 지혜를 구할수 있는 누군가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어른이 되고 나니 더욱 물어 볼데가 없어지네요
  ㅎㅎ 딸아이는 혀를 왜 먹냐고 하네요
소 혀도 고기야  부드럽고 맛있대 ㅎㅎ
으 엑   난 않 먹을거야 라고 대답하는 딸 아이 입니다



그림이 깔끔하고 귀여워요
글이 많고 그림이 많지 않은 책이지만 중간 중간 그림이 들어가서
책 읽기의 호흡을 끊어 주네요~~
ㅎㅎ 글밥이 늘어 나는 책을 보여주고 있는 시기라 책에 그림이 없으면 싫어 하네요

요 책은 40개의 이야기 책이니 나눠 읽히기가 좋네요~~







하루 한편 이솝이야기와 더하고 싶은 한국을 빛낸 위인들 책도 있네요



뒷표지에요~~
딸아이와 아주 재미 있게 읽었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