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이가 자꾸 왜 그러지? - 어린이를 위한 반려견 문제해결책
권혁필 지음, 의외의사실 그림 / 대교북스주니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었어요~~
<<쫑이가 자꾸 왜 그러지>>  대교북스 주니어 출판사에요

표지가 마치 만화책처럼 그림이 나눠져 있죠??

반려견에 관한 책이구나 알수 있어요

제목도 쫑이라는 강이지가 나오는 구나 라는 생각과

저 어렸을적에 엄마 친구댁에 쫑이라는 개를 키웠어서 더 정감가는 이름이네요




            작가분과 그림그리신분의 설명이 나오네요~~

반려견행동전문가 시네요 티비에도 출연하신적도 있고요


요즘은 반려견 키우시는분들이 많아지면서 각종 예능프로에서도

연예인이 반려견과 많이 등장하죠

그래서 전문가분들도 티비에 많이 나오더군요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반려견주인들은 반려견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한걸 알수 있어요

잘키우려면 반려견에 대한 공부는 필수 일텐데

이쁘다고 외롭다며 집에서 반려견 키우려고만하지

정작 필요한 노력은 별로 하지 않는거 같아요


제 친척아이중에요 하얀 말티즈 이쁘다고 사서 키우다

개가 커지자 않이쁘다고 대신 키워줄 사람찾다가 그냥

줘버리더라고요

많이 불쌍했어요 아파트에서만 자라던 개가

시골 마당에 평생 목줄로 묶여서 지내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죽을때까지 책임지지 못할꺼면 처음부터

않키웠으면 좋겠어요

당연히 공부해서 자신의 경제적 상황과 시간상황도

고려해야 하고요

이책은 읽어보니 특히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잘쓴책이네요

등장 인물에 대한소개글~~






강아지에 대한 글이지만 사람과 친해질때도 생각하게끔 되네요

강아지던 사람이던 친해지려면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고

서로 탐색하는 시간이 필요한거 같아요

또 서로 믿음을 줄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고요


나는 강아지가 예뻐서 만진건데

강아지는 자기를 공격한다고 생각할수도 있는거고

내가 이뻐한다고 해서

강아지가 무조건 좋아할꺼라고 생각하는것이

이기적인 행동이라는것을 알았네요

내가 좋아한다고 강아직도 좋아하는건 아니니까요

강아지를 소유물이나 장난감이 아닌 생명체로서 존중하고 이해해주고

배려해 줘야한다는걸 알게 해준 책이였습니다


< 본 리뷰는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