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될 너에게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었어요~~
작가분이 소아정신과의사세요~~
표지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네요~~



저자분에 관한글이 있어요~~
아들과 딸 두아이의 엄마시고 강북삼성병원 소아정신과 의사선생님 이세요~~
출판사는 흐름 출판사~~



서문에 엄마가 될딸에게...
장문의 편지글이 있어요~~`
딸을 키우며 느낀점이 있고... 딸이 앞으로 엄마가 되면 이렇게 아이를 키웠으면 좋겠구나 라는 식의 편지 이지요




차례가 나오고...


 제일 많이 와닿는 글귀....
제 딸이 예비초등생이라 더 그러네요....

 
이렇 조언에....
또 어떻게 하면 끝내주게 놀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엄마들이란...
참 저도 대한민국 엄마 입니다. ㅜ  ㅜ

글은 서문뿐 아니라 계속 딸에게 쓰는 편지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딸에게 말하는 서체형태로 되어 있어..
읽기가 따뜻하답니다.
친정엄마가 이야기 해주는 거다라고 생각하면서 읽어보세요~~



공부를 아무리 잘하고 좋은 직업을 가져도 눈치가 없으면 사회생활이 꽝이 사람이 되겠죠
결국 엄마들이 원하는건 시험성적이나 아이가 버는 돈이 아니라 아이의 행복이잖아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의 놀이가 이렇게 중요한 것 인지 몰랐네요..
그리고 아이는 놀이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푼다는 내용이 정말 좋았어요..
엄마가 인형으로 역할 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감정이나 스트레스 받는 부분을 알수도 있고 해결해 줄수도 있다는 것을요..
 저도 인형놀이를 많이 해줘야 겠다고 느꼈습니다.
먼지 쌓인다고 버릴생각만 했는데...


챕터 별로 현명한 엄마되기 팁이 정리되어 있어요~~


요 베스트 질문이 정말 흔히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들어있어요~~
아이가 자위할때 어떻게 하나요? 같은 성적인 내용까지 나와서 정말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빠가 될 너에게.... 라는 책도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팝콘브레인 이 된다라는 소리를 듣고 스마트폰 주지 말라고 그렇게 말해도,...
자기 귀찮으면 자꾸 아이한테 핸펀을 줘요..
어쩔때 아이가 아빠를 않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때도 있습니다.
아빠찾아 가는 이유가 핸드폰 게임때문인거 같아요...
게임 실컷 해놓고 자기 직전에 아빠랑 못놀았다고 우네요...
저도 좀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놀것인가 연구해봐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