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캐슬 드라마가 생각나는
책이름이 너무 인상적인 책~~~
도치맘카페 서평이벤트 신청해서 받은책이에요~
딸친구 엄마가 소개해준 드라마 스카이캐슬 너무 재밌어서
열혈시청자가 되었었죠.   너무 빠른전개 아쉬울때 떠나는 드라마~~  결말이 좀  아쉬운....



책 표지가 금색의 중후한 글씨체 입니다.  237페이지네요

저자님의 블로그에 가보는것도 좋아요~~
서평신청하기전에 블로그에 가보니 공부보다 아이행복이 우선이다라는 글을보았어요~~
저도 아이 행복을 위해서 육아법을 읽고 있거든요 학원에 맡기기 보단요
 사실 주변 오지랍 넓은 엄마들이 많아서 왜 학원 않보내냐  왜 이건 않시키냐
 ( 날 혼내는건가???? ) 속으로 생가하게 만들게 되는 사람도 있어요
이래저래 혼란스럽습니다
 

 
저자님에 대한소개글~
 두분이 부부시네요 네이버 블로그 토탈스터디





차례는  1장부터 5장까지 있고요

첫번째에는 공부를 왜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나옵니다
그리고 스카이에 진학하지 않더라도 부모의 바람처럼 자신의 몫을 다하는 인간다운 삶을살수 있게 될거라 확신한다 라고 쓰셨어요
 사실... 공부라는 건 학교공부만 중요한것이 아니고 성적만 중요한것이 아니고...
여러분야의 공부가 필요한건데요... 요즘은 인성은 공부만 잘하면 된다라는 식으로 커온 아이들때문에..
갑질도 생기고.. 범죄도 생기며.. 사회적인 부작용이 생기는 것 같아요.. 

부모들은 아이를 갖고 건강하기만 바라다가 초등고학년이 되면 성적에 따라 아이대하는것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궁국적으로 바라는건 아이의 행복일텐데
부모는 욕심을 부리게 되고
스카이캐슬 드라마에서도 서울의대 아니면 자식 취급을 않하게 되죠

외국에서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나이에 상관없이 대학교 대학원에 간대요 그냥 공부가 하고 싶어서요
스카이 캐슬 마지막회에 할머니가 서울의대 가라고 예서가 외치죠
그러게 말입니다 그렇게 좋으시면 본인이 공부해서 가세요
다른 사람시키지 말고

암튼 공부는 힘든게 맞아요 책에 나오는 문제 예문이 장난아니네요


문제도 급격히 어려워 지고요~~
저의 딸이 불쌍해 지네요~~







취약전 어린이부터 학년별로
이부분이 현신조언 같아요~
책을 읽어도 계속 까먹으니 가까이 두고 계속 봐야할꺼 같습니다...
제 자식을 가치다 보면 욕심에 눈이 멀어 성질만 나네요... ㅜ ㅜ


그리고 상담사례가 있어요~
자신의 아이는 자신이 제일 잘 알겠지만 너무 예민한 아이이거나 특수한 경우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저는 옳다고 생각해요~~



 
인문학에 대한것도 나오네요~~
인문학은 철학 문학 예술 역사 언어 를 인문학이라고 하고
인문학에 대한 기본소양을 가지고 있으면 학교공부도 좀더  쉽게 이해할수 있다고 하시네요~~

정말...
힘든 엄마놀이 입니다.
돈도벌어 살림도해 애도 가르쳐....
혼자 끙끙대지 말고 책의 도움을 받아보고 글도 쓰고 고민도 나눠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