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회사의 마케팅은 달라야 한다 - 홍보마케팅이 고민인 개인과 조직을 위한 쉽고 효과 좋은 실전 노하우
이연수.문인선 지음 / 미니멈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의 20년 마케팅 노하우가 녹아있는 멋진 책 입니다. 저 같이 엔지니어 출신으로 상품기획 업무도 하고, 때때로 홍보에도 신경쓰는 사람 입장에서 이런 책은 정말 보물과도 같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홍보 부분은 정말 바닥부터 시작하는 단계이다 보니, 이 책은 더더욱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겠어요! 



마케팅 실무 (상품기획, 홍보) 담당자 입장에서도 참 좋았던 부분은 파트6 작은 회사에 유리한 온라인 홍보 입니다. 


1) 빅데이터로 고객과 시장읽기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방문시장조사가 어렵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수집/분석해서, 보다 정확한 에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더불어 보고하기도 좋고요 ^^;


2) 똑똑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예산 세우는 법 : 중소기업 입장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예산! 


3) 먹히는 온라인 채널 콘텐츠를 만드는 열 가지 법칙 

4) 영상 콘텐츠로 세상과 연결하기

5) 온라인 광고효과 점검하기  



무엇보다 나 자신에게 가장 유용한 부분은 파트8 궁극의 홍보. 나 홍보 였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 할수록, 나이를 먹을수록 중요한 것은 나라는 브랜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홍보하느냐 라고 생각합니다. 홍보 담당자로서 외부활동을 할 때도 유용하고, 무엇보다 이직/퇴사/은퇴 후에도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독립해서 개인사업을 차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에요. 미래설계에도 큰 도움이 될 내용이기에 수차례 반복해서 읽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내용으로 가득한 책이기에 회사 책상 한켠에 놓고, 자주 꺼내볼 생각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