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 120 - 이렇게 쉽고 맛있는 요리는 처음이야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년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요리사 백종원이 출연한 이래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요리의 즐거움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같은 잉여인생은 여전히 인스턴트 & 어머니 집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물.론. 설거지는 자주 합니다  ^^;;; 


아무래도 이런 인생은 안되겠다 싶어서, 

요리책을 보고 하나하나 따라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요리 앱 (만개의 레피시)에서 엄선한 120개의 레시피를 정복한다면, 

죽을 때까지 써먹을 수 있지 않겠어요? ㅎㅎ




면 이외에는 요리란 걸 해본적이 없기에, 가장 쉬운 "편의점 요리"에 도전해 봤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감바스 알 아히요"를 만들고 싶으나...새우 사러가기가 너무 귀찮네요 ㅋㅋㅋ


흠흠, 제 첫 요리는 바로 "참치 카나페"입니다. 

집 앞 마트에서 파는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한입거리 음식입니다. 




1) 책에 소개된 재료를 준비합니다. 

(통조림 참치 / 피클 / 크래커 / 통조림 옥수수 / 방울토마토 / 마요네즈)


피클은 지난번 피자먹고 남은 걸 사용했고, 

더 맛있게 먹기위해 "슬라이스 치즈"를 추가했습니다~




2) 참치는 체에 받쳐서 기름을 최대한 제거합니다. 



3) 방울토마토는 2등분으로 썰고, 피클은 잘게 썰어줬어요. 

그리고 피클 / 마요네즈 / 참치를 골고루 섞어줍니다. 




4) 크래커 위에 치즈 / 고명? 양념? / 방울토마토를 올립니다. 



고명(?)이 좀 많이 남았어요. 다음에 만들때는 좀 넉넉히 얹어야 겠습니다 ㅎㅎ



이렇게 사진처럼 이쁘고 맛나는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책의 유용함을 몸으로 입증했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