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전목마 ㅣ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62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글, 그림 | 김선애 옮김 / 시공주니어 / 199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책 중에서 베스트로 꼽고 싶은 책입니다. 서점에서 보고는 바로 사버리고 말았죠. 저희 아가 18개월 된 선재는 아직 한참 더 큰 후에나 볼 수 있는 책인데도 말이에요. 동화책이 가져야 할 미덕으로 꼽을 수 있는 것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꿈을 꾸게 하고, 사랑하게 하는 책입니다.
내용은 이래요. 아픈 동생 로지를 위해 오빠가 친구들과 함께 멋진 생일선물을 준비하죠. 친구들은 멋진 이야기가 담긴 그림들을 그려오고, 오빠는 로지가 좋아하는 자그마한 회전목마를 선물해요. 그리고 그 날 밤 로지는 친구들의 그림 속에 등장하는 시계와 이야기 의자 등과 함께 밤하늘 높이 날아올라 즐거운 꿈을 꾼답니다. 오빠가 선물해준 회전목마도 마음껏 타고요. 행복한 밤이 지나고 아침이 되자 로지의 오랜 병이 낫게 됩니다.
로지의 병이 오빠와 친구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낫게 된다는 이야기가 참 좋고요. 로지가 친구들이 그려준 그림들과 함께 꿈을 꾸는 대목은 얼마나 환상적인지..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로지와 함께 짧은 여행을 한 거 같아요. 로지와 함께 행복해지고, 내 마음 어딘가 아팠던 곳들도 치유되는 느낌이네요. 저희 아가가 좀더 클때까지는 제가 두고두고 읽을 거 같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