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라이트 초등 수학 4-2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0년)
홍정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처음 만나게된 비상교육 개념+유형 문제집이에요.


기본 라이트 개념과 유형이 하나로 더해진 유형복습 시스템으로 기본을 완성할수 있는 교재에요.


유튜브에서 대치동의 학원에서 개념+유형문제집이 많이 사용이된다고 들은적이 있어서


사실 많이 궁금했는데, 여름방학동안 새학기 예습할 문제집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어요.


우선 너무 놀랬어요.


한권 안에 이렇게 많은 문제집이 분권되어있다니~~


활용하기 너무 좋게 되어있네요.







이번에 준비한 문제집은 기본 라이트 개념과 유형과 개념연산 문제집 두권인데요,


먼저 기본 라이트 개념과 유형 문제집을 살펴보았어요.


하얀 깔끔하고 내용이 궁금해지게 만드는 표지에요.









기본 라이트 개념과 유형 문제집 한권 속에 분권해보니 이렇게 4권이나 나오네요 

신기했어요 ㅎㅎㅎ 한권 한권 쪼개는 재미가 있다고 해야할까요.


문제집이 얇게 나눠져 있어서 


아이가 학습하기에도 완북의 재미도 빨리 빨리 줄수 있고,


얇은 문제집으로 공부하니 부담도 안되고, 들고다니기도 좋고,


아이 숙제내주기도 좋고


활용하기 정말 좋을것 같아요.








기본 라이트 개념+유형 문제집중에 먼저 진도책을 살펴보았어요.






먼저 센스있는 활동지 부록이 들어있어요.


4학년 과정에는 도형이 강조되고, 어려우지는데요,


도형 단원의 학습을 도와줄 모양조각 활동지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아요.


진도북의 책 구성이에요.


먼저 교과서 개념알기 - 기본유형익히기 - 실전유형 - 서술형문제 - 단원마무리 - 쉬어가기


개념학습 먼저하고, 다양한 유형익 익히고 어려운 문제에 도전도 해보고


서술형문제 챙기고, 실력을 평가 점검할수 있는 단원마무리와,


한단원을 열심히 끝냈으니 쉬어도 가야겠죠.


구성이 정말 알차네요.











이번엔 기본 라이트 개념+유형 교재속의 라이트 평가책을 살펴보았어요.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 그리고 중간 기말평가 문제들을 풀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데요,


단원평가는 기본과 실력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는 연습, 실전 서술형평가,


중간 기말평가는 중간, 중간이후, 전범위 평가 문제들이 들어있어요.


기본 라이트 개념+유형 교재속의 라이트 복습책이에요.


기본을 탄탄하게 다지는 기초력학습이고요.


1:1로 복습하여 실력을 키우는 반복학습이에요.


본책을 한권 풀고, 복습책으로 다시한번 개념을 다지니, 기초력이 높아질것 같아요.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알록달록 예쁜색의 제목이 아이가 연산 학습이 지루하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을것 같아요.


기초력학습과 기본유형 학습, 실전유형까지


알찬 구성이에요.


그리고 4학년엔 사칙연산이 완성이 되야하는데요,


그래서 연산문제집에도 힘을좀 줘봤어요.


비상교육 연산문제집이 아주 잘되어있더라고요.


교과 개념을 챙기면서 연산에 집중할 수 있는


초등수학 개념 연산 문제집이에요.


기초력을 완성시키고, 개념 기억력을 강화하고,


연산 능력은 당연히 강화 시킬 수 있는 문제집이에요.







 

개념연산 문제집 본책 속에도 이렇게 클리닉북 한권이 또 들어있네요~~


문제는 정말 충분히 많이 풀어볼 수 있는 교재이고요.


귀여운 캐릭터와, 알록달록 페이지속 컬러가 


학습하는데 아이가 즐겁게 할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아요.








한쪽에 개념 설명 박스에는 숫자들이 귀여운 만화그림처럼 보이니

처음접하는 수학 연산 개념이더라고 아이가 즐겁게 받아들일것 같아요.


문제의 글자체도 눈에 쏙쏙 들어오고, 문제수도 많고,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