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최종 실전모의고사 5회분 [+합격 시크릿북 3종] - 2025년 기본서 개정사항 및 1월 시험 반영ㅣ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ㅣ본 교재 인강
해커스 금융아카데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물경력이라고 아시나요. 

이제 30대 후반에 다다른 저는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이 아무래도 물경력인 것 같아 불안에 휩쌓이곤 한답니다. 

적어도 70살까지는 밥벌이를 해야할 것 같은데, 

이렇게 얕고 쓸데 없는 경력으로 밥벌이를 할 생각을 하자니 좀 막막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조금이라도 대비하고자 이런저런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고민고민하다가 이제 진짜 준비를 해볼까하는 자격증은 투자자산운용사라는 자격증인데요. 

 역시 수험서의 명가 해커스에서 나오는 책 답게 구성이 무척이나 잘 되어 있다고 하길래,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시리즈와 함께 공부하는 중이에요. 

기본서부터 실전모의고사까지 함께 놓고 말이죠.  


해커스 금융자격증은 이미 좋은 걸로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해커스 금융자격증 교재로 꾸준히 공부를 해오고 있는데요. 

주간동아에서 2022년 올해의 교육 브랜드 파워 온·오프라인 금융자격증 부문 1위로 선정하기도 했다고 하는걸 보면, 

해커스금융에서 확실히 좋은 교재를 잘 만드는 것 같긴해요.  

이번에 출간된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실전모의고사도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서 최대한 친절한 교재로 구성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옅보이는 느낌이에요.


실제 시험처럼 구성되어 있는 모의고사 책으로 모의고상 1회당 하나의 시험지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러다보니 모의고사 책만 총 5권, 정답지 1권, 시크릿북 3권 이렇게 9권이 하나로 묶어있는 구성이에요. 

모의고사 자체가 실제 시험지와 유사한데다가 OMR 답안지를 함께 수록하여 실제 시험을 보는 것처럼 풀어볼 수 있는데요. 

아직 한번도 시험을 본 적이 없는 제 입장에서는 연습이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또한 가장 최신 문제인 2024년 11월, 2025년 1월의 문제를 반영하여 출간하여 최신 시험의 트렌드까지 파악할 수 있답니다.   


문제집은 아무래도 해설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실전모의고사는 해설이 꽤나 상세하게 되어있어서 저처럼 기초지식이 모자란 사람도 부담없이 볼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오답도 못지 않게 꼼꼼하게 분석되어 있어 문제 하나만 제대로 공부해도 많은 내용을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느낌이었어요. 

사실 이런 디테일보다 제가 더 마음에 들었던 점은 합격 시크릿북이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기초가 아직 좀 부족한 편이라서 기초를 조금 더 다질 필요가 있었거든요. 

그런데 고빈출, 주/채/파, 빈출 개념 O/X 1000제 이렇게 3가지를 보다보니 훨씬 개념이 더 잡히는 느낌이었달까요. 

시험장 갈때도 이 시크릿북은 꼭 챙겨가야겠다고 생각하는 중이랍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