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독일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김범식독일어학원 지음, Michael Gutzeit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졸업한지 조금 오래돼서 학창시절에 제2외국어로 유럽어가 있는 학교가 많았어요. 저희 학교도 그런 학교 중에 하나라 독일어 수업이 있었는데요. 사실 제가 독일어에 관심을 가졌던 것은 영어와 무척이나 비슷하게 생긴 단어가 많아서 공부를 덜 해도 될 것 같은 예감때문이었어요. 물론, 그것은 저의 말도 안되는 착각으로 드러났지만요.



그래도 고등학교때 독일어를 공부하다보니 나름 재미있어서 꽤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물론 지금은 거의 잊어버렸지만, 그래도 아예 다 잊어버리지는 않은 모양이에요. 요즘 시원스쿨에서 출간된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으로 공부를 하는데 하나 둘 기억나는 것들이 있는 것을 보면 말이죠. ㅎㅎ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은 입문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독일어능력시험 B1에 해당하는 중급단어까지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그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각 Tag가 A1, A2, B1 이런 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본인 수준에 맞게 학습이 가능한 책이거든요.

독일어를 공부할때 가장 힘들었던게 성별과 수에 따라서 자꾸 변화한다는 거였어요. 책상이나 의자에 성별을 붙이는 것은 상상해보지도 못한 일이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성별을 붙이는 유럽어가 많다는 걸 이제는 너무 잘 알고 있지만요.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는 모든 표제어에 관사와 변화형을 함께 표시해두었어요. 학창시절에 공부할 때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관사와 변화형을 필기로 채워넣었어야 했는데, 이렇게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니. 이 책으로 공부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관사와 변화형에 익숙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물론 예문이 통째로 익숙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게다가 마지막에는 목표한 단어를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각 Tag마다 연습문제를 수록해두었어요. 뭐니뭐니해도 단어는 반복학습이니까요. 또한 원어민의 네이티브 발음으로 제공되는 MP3파일과 독일 현지 정보까지 뭐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는 책이에요. 정말 오래간만에 하는 독일어 공부였는데, 오래간만에 해서 그런지 꽤 재미있더라구요.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으로 공부해서 그런가. ㅎㅎ 혹시 독일어 독학하실 단어장 필요하시면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 강추합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