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언어를 공부할때는 어떤 상황하에 놓이는 것이 좋다고들 한다. 그렇지만 상황하에서 외국어 공부를 하는 것이 국내에서 사는 사람에게는 쉽지 않은데, 그럴때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같은 책을 통해서 공부하면 간접적으로 그 상황을 느끼고 경험하면서 필요한 표현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서 선호하는 편이다. 이번에 시원스쿨에서 출간된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는 일상부터 비즈니스까지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담을 책으로, 비즈니스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는 것만으로도 업무상 영어를 쓸 일이 많은 내 마음을 꽉 사로잡았다.

이 책에는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거의 모든 상황이 담겨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누는 대화들을 상황별로 장소별로 세분해서 정리해놓았다. 문장마다 어떻게 발음하는지, 더 원어민처럼 발음할 때는 어떻게 발음하는지, 그 뜻은 무엇인지 같은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고, 문법이나 단어같은 심화내용은 들어있지 않아서 이렇게 얇은 책이지만 굉장히 많은 문장과 상황들이 수록되어 있다.

영어 초보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감 있게 문장 내뱉는 연습을 통해 영어의 감각과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무척이나 좋은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게, 어떻게 발음하는지가 무려 한글로 표기되어 있다. 그 발음만 잘 따라 읽어도 미국 네이티브처럼 발음이 가능하고 자신감이 뿜뿜할 것 같은 느낌. 특히 하단부분에는 미국 영어 발음을 분석하여 외국인들이 발음하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설명까지 덧붙여놓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면 내가 발음을 할 때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말을 알아들을 때도 유용할 것 같다. 영어 입문자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쌓아올리는 데 너무 좋을 것 같은 책이라서 회화책으로 적극 추천.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