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일본어 상용한자 1026+ - 30일 만에 한자가 술~술!|기초부터 JLPT 대비까지|쓰기노트 제공|무료 MP3 + 한자 쓰기 연습장 PDF + 일본어 문법/어휘 무료 동영상강의
해커스JLPT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의 가장 큰 장벽은 뭐니뭐니해도 한자다. 교과목에 한문이 있던 시대의 사람이긴 하지만, 한문이 교과과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도 못했고, 한문을 그다지 열심히 공부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던 나로써는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한자를 볼 때마다 그때라도 한문 공부를 열심히 했다면 얼추 비슷한 글자를 알 수 있었을텐도 그렇다면 무슨 뜻이라도 대충 유추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곤한다.

최근에는 해커스 일본어 상용한자 1026+와 함께 일본어 한자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 이 책에는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지정한 지정 교육한자 1026자가 수록되어 있다. +인 이유는, JLPT N3와 N2에서 기출되었던 한자 178자가 추가로 제공되기 때문. 물론 이렇게 생각하면 오만이지만 초등학생들이 익히는 한자라고 하니까 왠지 마음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덜어지는 느낌이었다. 실제로는 매일같이 한자를 외우면서 나이 들어서 머리가 굳었나를 매일 외치고 있긴 하지만.

해커스 일본어 상용한자 1026+에서는 학습용 MP3를 활용항 3회독 30일 학습플랜을 제공하고 있는데, 100% 지킨다고는 하지 못하지만 나름 이 플랜을 따라가면서 복습을 놓치지 않고 공부하는 중이다. 확실히 플랜을 제대로 따라서 공부한 챕터는 머리에 남는 게 더 많은 느낌. 본 교재에는 한개의 일본어가 가진 여러 발음을 단계별로 학습하면서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까지 확인 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다. 또한, 한자를 공부할때 흔히 나타나는 어디서 봤는데 뭐랑 비슷한데 하는 느낌이 나는 글자들을 한 데 묶어놓아 구분하면서 효과적으로 공부가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색인이 무척 잘 만들어져 있어서 내가 궁금한 한자의 일본어 발음을 바로바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부분이 색인이다. 색인으로 내가 보고 싶은 한자를 찾아보고, 그 한자와 비슷한 한자를 찾아서 다시 보는 식으로 공부하면서 구분하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는 느낌.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