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 히라가나부터 JLPT까지! 입에 착! 시험에 착!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처음 공부할 때 내가 보던 책이 시사일본어사에서 출간된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이라는 책이었다. 그 당시에도 시중에 나와있는 일본어 교재중에 가장 유명하고 독학하기 좋은 책을 고른다고 골랐던 책이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이였는데, 30만 독자의 선택을 받고 일본어 첫걸음서 누적 판매 1위를 한 이 책의 개정판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지금, 일본 출장을 앞두고서 기초부터 다지자는 마음으로 다시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개정판)을 보게되었다. 

판매량이나 독자들이 선택한 것으로 미루어 봤을 때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의 기본적인 품질은 인정이 되는 것이 당연하고, 무료 학습 강의가 두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한국인·일본인 선생님의 강의로 문법 설명과 원어민 발음을 동시에 익힐 수 있는 뉴버전 학습 강의와, 그리고 오리지널 버전의 강의 이렇게 두가지나 제공되고, 팟캐스트 강의와 암기 트레이닝 영상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이 책 한권이면, 기초 다지기에는 문제가 없을 듯. 

일본어와 한자 쓰기노트는 물론, 품사 활용표, 그리고 느린속도, 보통속도, 따라읽기 총 세가지 버전의 음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책 한권이면 단어 공부부터 문법, 말하기, 듣기까지 첫걸음을 떼고 어느정도 나아가는 데 까지는 지장이 없을 듯하다. 오래간만에 봐서 그런지 이전에 내가 봤던 착!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보다 훨씬 더 좋아진 듯한 느낌. 착!붙는 일본어 상용한자 시리즈도 개정판이 출간되었다고 하던데, 이 책도 개정판까지 사서 봐야하나.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