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 고급문장 100 - 매일 스페인어 습관의 기적!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제공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권진영 지음 / 시대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와 익숙해질 때는 많이 듣고,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공부하는 게 좋다는 사실은 알고있다. 나 역시 그런 방식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싶긴 한데, 직장생활과 바쁜 일상을 사느라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아 공부해야겠다 싶을때 한번에 많은 양의 진도를 나갔다가, 나중에 시간이 오래 지나서 다 잊어버리고 첫페이지부터 다시 공부하기를 말그대로 수십번쯤 반복했었는데,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은 나같은 학습습관을 가진 이들이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은, 나도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올라예씨로 유명한 예씨 선생님이 집필하신 책으로, 하루에 한 문장씩 정성껏 쓰고 쓰면서 외우고, 그렇게 다양한 표현을 익히면서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는 학습을 들이게 도와주는 학습서이다. 매일 한쪽씩 공부하면 되는데, 그 날의 분량이 되는 페이지에는 핵심문장,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핵심문장을 따라 써 볼 수 있는 공간, 응용해서 새로운 문장을 작문해 볼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거기에 문장을 MP3로 듣고 따라해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 나같은 학습자들을 최대한 배려하여 적합하게 만들어졌다는 느낌. 게다가 학습의 의지를 북돋아줄 수 있는 나의 쓰기 체크 일지와 예씨 선생님의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이 책 한권이면 스페인어 레벨업을 혼자 하는 것도 두렵지 않을 것만 같다.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은 독자를 최대한 배려해서 만들어진 책이다 싶은게, 책이 완전히 180도로 펼쳐져 쓰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간혹 이런 쓰기 노트 중에서 두껍고 책이 잘 펴지지 않아서 링제본을 별도로 해야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180도 펴지기 때문에 링제본보다 훨씬 편하게 문장을 받아쓰면서 스페인어를 연습할 수 있었다.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은 기초문장 100, 중급문장 100, 고급문장 100 이렇게 세가지로 출간되었다고 하는데, 이번에 고급문장 100을 읽었으니, 복습차원에서 기초문장 100과 중급문장 100도 한번쯤 따라써보고 싶을만큼 마음에 들었던 교재.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